동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방과후학교(~2024)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서논술 3반 공개수업-동화논술/김송순/반반고로케
작성자 이영숙 등록일 21.11.10 조회수 0
첨부파일

6

1

2

3

4

444



전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길/나와 다른 차이 이해하기
4 모둠
제목 오래보기:  제목에는 작가의 중심생각(주제)가 들어 있어요. 반반고로케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5모둠
독후 모둠 하브루타(넷씩) 책을 읽고 느낀 점이나 확장한 의견들을 공유해 봅시다.
6모둠
등장인물의 성격을 양면분석하여 봅시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장,단점이 있어요. 입체적으로 전체 보기하면 좋은 점도 찾을 수 있지요.
7모둠
책을 읽었으니 이제 책 밖으로 나와 우리 사회의 문제점까지 찾아 연결하여 봅시다.
8모둠
사고력 확장 논술: 우리도 모르게 쓰는 편견들이 있나요? 우리 사회 곳곳에서 찾아 보세요.
도와주세요
논술문은 오레오(OREO)형식을 기본으로 하나 서론 부분엔 마중하는 말로 본론 문제를 끌어냅니다.  글쓰기에도 기본 형식이 있지요.
도와주세요 2
우와! 이 정도라면 논문도 거뜬히 쓰겠는 걸요^^
1
반반고로케의 의미는 민우와 이사드 아저씨 문화의 화합이었네요.
1-1
자, 이젠 활동지롤 정리하여 볼까요?
2-2
하브루타를 곧잘 하였네요

차이는 다양성의 시작입니다.

반반고로케는 또 다른 융합을 의미하지요
2-5
이글의 핵심 포인트를 잘 찾아냈네요.

독서와 글쓰기는 나란히 가야할 항목입니다. 한 줄을 쓰기 위해 백 줄을 읽어야 하지요. 모두 잘 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편견 이제 하나씩 지워가기로 해요.
3-1
세상에 중심은 없습니다. 각 객체가 그대로 모두 주체가 되는 것이지요.
3-3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우리가 선봉장입니다.
0
세상에서 가장 예쁜 모습은 우리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열심히 책 읽고 글쓰는 모습입니다. 

이전글 즐거운 방과후 바둑교실
다음글 체스&멘사보드 B반 공개수업(2021.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