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받고 나서(6학년 2반 선동아)
작성자 선동아 등록일 14.04.02 조회수 141

오늘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알게 된 점, 느낀 점, 실천할 점에 대하여 적어 봅시다.

1. 오늘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받고 나서 알게 된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학교폭력의 의미,학교폭력을 당하거나 보았을때 해야할일, 학교폭력을 가해하거나 피해당했을 때에 문제점, 학교폭력을 당했을때 기관에 전화하거나 신고해야 한다는 것.그리고 신고기관 전화번호,바르고 고운말, 예쁜 말을 써야하는 이유등.

2.평소 친구들과의 학교생활과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받고 나서 느낀 점을 써 봅시다.

나 하나의 말이 친구에게는 큰 상처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평소 거틴말을 자주쓰는 편인데, 그 말이 친구가 싫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앞으로는 말한마디 하기전에  세번 생각한뒤 말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고 생각했다.

3.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받고 나서 앞으로 친구사이에 예절을 어떻게 지킬지, 친구를 어떻게 대할지에 대하여 나의 실천 약속을 써 봅시다.

 앞으로 친구들에게 비난하는 말이나 욕설을 쓰지 않을 것이며, 친구들이 좋아하는 장난, 싫어하는 장난을 생각하며 행동을 하겠다. 친구들이 상처받을 수 있는 행동을 삼가하며, 앞으로 친구들에게 고운말을 쓰겠다.

4. 혹시 나도 모르게 친구를 괴롭혔거나 힘들게 했다면 반성의 편지를 써 봅시다.

 그동안 나 때문에 폭력은 아니더라도 힘들었을 친구가 있었을 수 있다. 그 점에 대하여 나는 꽤 부끄럽다. 앞으로는 이러한 부끄러운 일이 아니더라도 꼭 폭력을 가하지 않겠다. 지금은 잘 생각이 나지 않지만 내가 저학년 때에 말을 심하게 한 친구가 한명이 있다. 그때는 잘 몰랐는데 지금 생각을 해 보니, 그 당시 내가 그 친구였다면 많이 속상했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 상처가 되는 말을 들은 친구에게 만약 만날 수 있다면 꼭 사과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편지= 안녕? 친구야.

저학년 때 체육시간 이었지? 그때 내가 너에게 욕비슷한 심한 말을 했어....

그때는 그게 심한 말인줄 잘 몰랐어.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으면서 네 생각을 하게 되었어.

그때 많이 상처를 받았지? 앞으로는 나도 말을 조심할께.

이렇게 꼭 말할 것 이다.

학교폭력은 많은 종류가 있다.

요즈음에는 사이버 폭력도 학교폭력중 꽤 심한 폭력이다.

이러한 폭력은 없어져야 할 폭력중 하나이며, 앞으로는 나도 남을 탓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생각을 하는 습관을 들이겠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학교폭력교육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학교폭력교육을 지루해하는 학생들이 아주 많으며, 몇일 몇달이 지나면 학교폭력에대하여 잊어버리는 학생이 많다.

따라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

이전글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고 나서(6학년 8반 최륜)
다음글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고 나서(6학년 2반 박재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