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 상담전화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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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영서 | 등록일 | 22.03.15 | 조회수 | 39 | ||||||||||||||||||||||||||||||||||||||||||||||||||||||||||||||||||||||||||||||||
□ 한부모가족 상담전화 ㅇ (지원대상) 한부모 또는 미혼모·부자 가족 등 ㅇ (지원내용)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 가정생활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출산 및 양육 지원, 시설 입소 등 한부모가족 지원에 대한 다양한 종합정보 상담 제공 - 상담 및 출산, 자녀, 양육, 시설입소 등에 대한 정부 지원 서비스 및 지원기관 종합정보 제공 ㅇ (이용방법) 전화 및 문자(☏1644-6621), 온라인 상담(www.mogef.go.kr) □ 미혼모·부자 초기지원(거점기관) ㅇ (지원대상) 혼인기록이 없고 사실혼 관계가 아닌 재가 미혼모·부자 ㅇ (지원내용) 미혼모·부는 경제적 부담과 사회적 편견 등으로 임신중절·유기·입양 등 출산·양육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 스스로 양육하고자 할 경우 초기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및 양육과 자립 지원 - 출산 및 양육 지원, 친자 검사비 지원, 교육·문화체험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운영 지원, 지역 유관기관 연계 지원 등 ㅇ (지원기관) 전국 17개 거점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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