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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을 사용할 때의 네티켓
작성자 동이초 등록일 11.06.07 조회수 135
★전자우편을 사용할 때의 네티켓

인터넷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분야는 웹이지만,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바로 전자우편입니다. 전자우편은 사용 빈도와 정보 전달량 측면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를 올바르게 사용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합니다

1 .날마다 메일을 체크하고 중요하지 않은 메일은 즉시 지운다.

2 .자신의 ID나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절대 공개해서는 안된다.

3. 메시지는 가능한 짧게 요점만 작성한다.

4. 메일은 보내기 전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한다.

5. 충분한 상태에서는 메일을 보내지 않는다.

6. 회신시 상대방의 의견을 직접 인용해 본문 내에 넣는 것은 삼가고, 동의한다는 한 줄 정도의 글로 간결하게 회신한다.

7. 제목을 메시지 내용을 함축해 간결하게 써야 한다.

8. 가능한 메시지 끝에 Signature(성명, 직위, 단체명, 메일주소, 전화번호 들)를 포함시키되 4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9. 한 라인의 길이는 너무 길지 않게 작성하고, 제어문자는 가능한 쓰지 않는다.

10. 메일 상에서 타인에 의해 말할 때는 정중함을 지켜야 한다. 메일은 쉽게 전파될 수 있기 때문이다.

11.타인에게 피해는 주는 언어(비방이나 욕설)은 쓰지 않는다.

12.행운의 편지, 메일폭탄 등에 절대 말려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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