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현황] 소규모학교 벽지 지역으로서 교육 문화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방과후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부여하여 신뢰받는 학교를 조성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수요를 충족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개성을 기르기 위해 수자원공사 지원금으로 학습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방과후학교 활동을 추진하여 신나는 학교를 만들고자 다양한 음악활동인 피아노, 오카리나, 바이올린 교실운영과 수학기초교실운 영을 하고 있음
1. 운영의 실제
가. 운영 프로그램: 피아노, 바이올린, 오카리나 교실, 수학심화교실
나. 운영기간
2008년 4월 - 2008년 12월
다. 운영대상 및 인원: 학생 전원 (15명)과 유치원 (3명)
프로
그램 |
피아노교실 |
바이올린교실 |
오카리나교실 |
수학심화교실 |
대상 |
A반: 유치원,5,6학년
(10명) |
전교생(15명) |
전교생(15명) |
4,5,6학년(11명) |
B반: 1,3,4학년(8명) |
강사 |
이숙현, 김명란 |
김태영 |
홍성효 |
김용대 |
운영
시간
계획 |
14시20분-15시20분
(월, 수) |
(오전)8시20분-9시
(오후)14시40분-16시 |
(오전)8시30분-9시
(오전)8시30분-9시 |
(오후)15시20분-16시20분 |
장소 |
음악실 |
음악실 |
6학년 교실 |
5학년 교실 |
2. 성과 및 전망
가. 농촌의 소외지역 아동의 교육기회 제공
나. 악기를 통한 인성 함얌
다. 1인 1악기 연주를 통한 개인의 소질과 취미 계발
라. 사교육비 절감의 극대화 및 맞춤식 일반화 프로그램 개발
♤바이올린 ♤ 오카리나 ♤ 휠리리 오카리나 ♤ 피아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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