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코딩 (4학년) | 지 도 강 사 | 박*빈 (인) |
차시 | 활동 주제 | 활동 내용 | 준비물 | 비고 |
1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엔트리 화면 및 메뉴 구성 알아보기 ▪엔트리봇 오브젝트 추가 및 삭제하기 | 교재 | |
2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엔트리봇 이동하기 ▪엔트리 오브젝트 이름 변경하기 | 교재 | |
3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오브젝트 추가 및 크기 조절하기 ▪오브젝트 회전하기 | 교재 | |
4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문제해결하기 ▪조건에 맞게 스스로 블록 코딩하기 | 교재 | |
5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오브젝트 순서 변경하기 ▪개체를 맨 앞으로 보내기 | 교재 | |
6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블록 꾸러미의 모양 탭 알아보기 ▪모양 추가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재 | |
7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기다리기와 말하기 알아보기 ▪애니메이션 만들어보기 | 교재 | |
8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문제해결하기 ▪조건에 맞게 스스로 블록 코딩하기 | 교재 | |
9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장면 추가하기 ▪글상자 오브젝트 추가하기 | 교재 | |
10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오브젝트 회전하는 방법 알아보기 ▪회전 방식에 따라 움직이기 | 교재 | |
11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마우스 포인터에 따라 움직이기 ▪스페이스 바 키를 이용하여 멈추기 | 교재 | |
12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문제해결하기 ▪조건에 맞게 스스로 블록 코딩하기 | 교재 | |
13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점프하는 방법 알아보기 ▪Y좌표 활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재 | |
14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신호 보내기 및 받기 알아보기 ▪무작위수를 이용하여 주사위 만들기 | 교재 | |
15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오브젝트 위치 변경 및 이동하기 ▪오브젝트 크기 조절하기 | 교재 | |
16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방향키에 따라 크기와 모양 변경하기 ▪도장찍기 사용하기 | 교재 | |
17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문제해결하기 ▪조건에 맞게 스스로 블록 코딩하기 | 교재 | |
18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이미지 모델 학습하기 ▪소리 재생과 신호 보내기 | 교재 | |
19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그리기 시작하기 ▪그리기 멈추기 | 교재 | |
20 | 엔트리로 블록 코딩하기 | ▪중심점 위치 변경하기 ▪사각형을 그리도록 오브젝트 움직이기 | 교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