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홍보
호국보훈, 나라사랑 내가 먼저 실천할래요.
작성자 도안초 등록일 12.06.04 조회수 181

호국보훈, 나라사랑 내가 먼저 실천할래요.

□ 도안초등학교(교장 채희봉)는 57회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호국영령과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고 호국보훈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 추념식은 6.25전쟁영웅인 고 연제근상사 동상에서 이루어졌다. 도안초등학교의 졸업생이기도 한 연제근 상사는 6.25전쟁에서 한국군이 압록강까지 북진하는 전기를 마련한 형산강 전투를 승리로 이끈 주역이다.

 

□ 학생 대표로 헌화를 한 6학년 김건 전교어린이회장은 “위험 속에서 나라를 구하신 선배님이 계셔서 너무나 자랑스럽고 선배님의 뜻을 이어받아 나라를 위해 소중하게 쓰이는 일꾼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라며 헌화 소감을 밝혔다.

 

□ 채희봉교장은 안보의식과 보훈의식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강조하며 “현충일의 의미와 6.25전쟁에 대해 잘 모르는 요즘 학생들에게 보국보훈의식을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되어 참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 또한 도안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나라사랑교육을 위하여 각 가정에 태극기를 보급하기도 하였다.

 

□ 육군본부는 2011년부터 연제근상사의 공적을 기리는 “제근상”을 마련하여 공적이 뛰어난 부사관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제근상 수상자들은 연제근상사의 모교인 도안초등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전글 학부모와 함께하는 R.E.R캠프
다음글 다목적운동장 준공식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