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야영∙수련활동 계획 |
|||||||||||||||||||||||||||||||||||||||||||||||||||||||||||||||||||||||||||||||||||||||||||||||||||||||||||||||||||||||||||||||||||||||||||||||||||||||||||||||||||||||||||||||||||||||||||||||||||||||||||||||||||||||||||||||||||||||||||||||||||||||||||||||||||||||||||||||||||||||||||||||||||||
---|---|---|---|---|---|---|---|---|---|---|---|---|---|---|---|---|---|---|---|---|---|---|---|---|---|---|---|---|---|---|---|---|---|---|---|---|---|---|---|---|---|---|---|---|---|---|---|---|---|---|---|---|---|---|---|---|---|---|---|---|---|---|---|---|---|---|---|---|---|---|---|---|---|---|---|---|---|---|---|---|---|---|---|---|---|---|---|---|---|---|---|---|---|---|---|---|---|---|---|---|---|---|---|---|---|---|---|---|---|---|---|---|---|---|---|---|---|---|---|---|---|---|---|---|---|---|---|---|---|---|---|---|---|---|---|---|---|---|---|---|---|---|---|---|---|---|---|---|---|---|---|---|---|---|---|---|---|---|---|---|---|---|---|---|---|---|---|---|---|---|---|---|---|---|---|---|---|---|---|---|---|---|---|---|---|---|---|---|---|---|---|---|---|---|---|---|---|---|---|---|---|---|---|---|---|---|---|---|---|---|---|---|---|---|---|---|---|---|---|---|---|---|---|---|---|---|---|---|---|---|---|---|---|---|---|---|---|---|---|---|---|---|---|---|---|---|---|---|---|---|---|---|---|---|---|---|---|---|---|---|---|---|---|---|---|---|---|---|---|---|---|---|---|---|---|---|---|---|---|---|---|---|---|---|---|---|---|---|---|---|---|---|---|
작성자 | 안원백 | 등록일 | 16.06.10 | 조회수 | 111 | ||||||||||||||||||||||||||||||||||||||||||||||||||||||||||||||||||||||||||||||||||||||||||||||||||||||||||||||||||||||||||||||||||||||||||||||||||||||||||||||||||||||||||||||||||||||||||||||||||||||||||||||||||||||||||||||||||||||||||||||||||||||||||||||||||||||||||||||||||||||||||||||||
2016. 야영∙수련활동 계획 덕신초등학교 1. 목적 가. 야영∙수련활동을 통한 개척정신과 호연지기 함양 나.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을 통한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 도목 다.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 강화를 통한 공동체 의식 고취 2. 방침 가. 야영∙수련 활동의 전 과정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협동심 증진, 창의력 개발, 리더십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나. 체험활동 위주로 운영하되 학생의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둔다. 다. 야영∙수련활동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에 유의하도록 한다. 라. 야영∙수련활동 수칙을 준수토록 하고 학생 생활지도와 안전지도에 최선을 다한다. 3. 세부계획 가. 기간 : 2016.5.9(월) - 5.10(화), 1박 2일 나. 장소 : 충청북도교육청 보령교육원 다. 대상 : 4~6학년 학생, 교장(감), 담임교사(3명), 특수교사
라. 수송 대책 : 전세버스(45인승) 1대(학생 수송 : 왕복) - 집 결 장 소: 학교 운동장 - 집결 및 출발: 09:00 출발 마. 야영∙수련활동비 1) 1인당 학생 야영수련비 : 49,900원 2) 세부 내역
4. 야영∙수련활동 참가교사 및 야간 및 아침 생활지도 가. 인솔교사 : 교장(감), 문요한, 남혜경, 안원백, 안정미 나. 야간 및 아침 생활지도
6. 프로그램 일정표
※ 위 프로그램은 우천 및 천재지변, 계절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생활지도 및 안전교육 가. 생활지도 - 수련 활동은 현장 체험학습의 장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협동심을 배야 하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운다. - 일정표에 따라 규칙적인 단체생활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행동을 삼간다. - 인솔교사의 허락 없이 수련원 밖으로 무단이탈을 하지 않는다. 나. 인솔 교사 수칙 - 학생들을 위하여 모든 일에 봉사하는 자세로 솔선수범 한다. -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며, 지도자로서 본분을 다한다. - 사고 발생 시 수련원에 연학하고 응급조치를 취한다. - 인솔 교사는 항상 학생들과 함께 행동한다. - 야간에 순찰조를 편성하여 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한다. 다. 참가 학생 수칙 - 시간을 잘 지키며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같은 숙소를 사용하는 학생들끼리 서로 협의, 협동할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 사용 장비들을 아끼고, 공중도덕을 잘 지킨다. - 생활실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이부자리 정리정돈을 생활화한다. - 지도교사의 허락 없이 수련원을 무단이탈 하지 않는다. - 학생 신분에 어긋나는 말과 행동을 하지 않는다. - 질서를 잘 지키며 만남과 협동, 창조, 감도의 장이 되도록 한다. - 생활실 벽면에 낙서를 하지 않는다. 라. 안전교육 지도 1) 신체 허약자에 대한 사전 대책 강구 - 프로그램 진행 전에 환자를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별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2) 교통 안전사고 예방 - 승하차 학생 인솔시 교사는 교통안전 지도에 임한다. - 차량마다 지도교사가 동승하여 차내의 질서, 안전, 청결에 대한 지도를 한다. - 모든 차량은 지정된 곳에 주차한다. 3) 화재 안전사고 예방 - 생활실 안에서 모기향, 촛불, 라이타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 촛불의식 후 초를 소지하고 숙소에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4) 전기 안전사고 예방 - 전기 시설물은 임의로 손을 대지 않는다. - 시설물 외에는 전열기 사용을 일체 금한다. |
이전글 | 2016. 봄 현장체험학습 운영계획 |
---|---|
다음글 | 2016. 덕신 한마당 큰 잔치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