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중학교 로고이미지

행사계획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내 체육 대회

1. 목 적
  • 운동경기를 통하여 신체의 각 부위를 균형있게 발달시키고 규칙과 질서의식을 배우며 책임을 다하고 공명정대하게 최선을 다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사회성과 희생정신 그리고 협동심을 기르는데 그 목적을 둔다.
2. 추진 방안
  • 가. 년중 춘.추 2회를 원칙으로 한다.
  • 나.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전 교직원및 학부모도 포함한다.
  • 다. 복장은 학교체육복을 원칙으로 하며 응원의 미를 살리는 복장은 무방하다.
  • 라. 학년별 학급대항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전체종합 득점순으로 결정한다.
  • 마. 모든경기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 바. 이외의 모든사항은 각종 경기규칙에 준하여 실시한다.
  • 사. 경기종목은 지역의 요청, 혹은 시대적 흐름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
3. 추진 내용
추진 내용
추진과제 내용 시 기 비고
1. 실시종목 기마전, 발야구, 농구, 핸드볼, 에어로빅, 400m계주,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배구, 2인삼각, 장애물달리기, 기타(학생들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종목들은 모두 가능함) 5월 10월 체육대회의 세부 계획안에 의거 실시한다.
2. 시상 전체종합 우승, 전체종합준우승, 전체종합3위,
질서상, 입장상,각 종목별시상.
3. 심판요원 체육교사를 주축으로 전 교직원이 협력하여
실시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수 있도록 한다.
4. 기대 효과
  • 자율적으로 운동경기에 참여하여 공명정대한 정신과 협동심, 준법성, 책임감 등의 민주적인 생활태도를 기르며, 친구간의 우애 및 원만한 대인관계를 기르고 운동경기를 통하여 상호신뢰 및 한 단체로서의 일체감을 기른다.

학생 체력 검사

1. 목 적
  • 가. 학생의 체력수준 진단
  • 나. 학생 체력 증진 유도
  • 다. 체력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 고취
  • 라. 학교체육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 제공
2. 실시 근거
  • 가. 학교보건법 제조 및 제7조
  • 나. 학교신체검사 규칙(교육인적자원부령)제2조,3조,6조
3. 검사 대상
  • 가. 1, 2, 3학년 (전교생)
4. 검사 일정
  • 2009년 10월 예정
5. 검사 종목
  • 가. 50M달리기
  • 나. 제자리 멀리뛰기
  • 다. 팔굽혀 펴기(남) , 팔굽혀 매달리기(여)
  • 라. 윗몸 일으키기
  • 마. 윗몸 앞으로 굽히기
  • 바. 오래 달리기(여.1200M. 남.1600M)
6. 평가 방법
  • 가. 절대 평가
7. 추진 방안
  • 가. 본교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 나. 체력검사는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시기에 학교장 선택하여 실시한다.
  • 다. 복장은 반드시 학교체육복으로 통일하고 운동화를 필히 착용하여야 한다.
  • 라. 세부사항은 추후 계획을 세워 결재를 택한 후 실시한다.

자율 클럽 활동

1. 목 적
  • 학생들의 자율적인 운동욕구를 층족시켜 주며 협동력, 단결심 및 원만한 대인관계를 만들고, 운동경기를 통하여 신체적으로 강인한 기초체력과 협응력ㆍ민첩성ㆍ순발력등을 기르는데 그 목적을 둔다.
2. 추진 방향
  • 가.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 나. 운동에 자질이 우수하거나 희망에 따라 클럽을 조직한다.
  • 다. 인근의 학교와 친선경기를 가짐으로써 운동기능을 향상 시킨다.
  • 라. 클럽의 활성화를 위하여 축구와 농구 및 테니스외에도 학생의 희망에 따라 조직 지도한다. (학생 특별활동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3. 추진 내용
추진 내용
추진과제 내용 시 기 비고
1. 계획수립 ㆍ학년초에 희망원을 받아 훈련일시, 훈련 방법, 친선경기등 계획수립 2학기중
2. 훈련실시 ㆍ 클럽에 따라 자율적으로 실시 한다.
ㆍ 농구 : 각종패스연습, 컷인플레이, 클럽 별경기
ㆍ 배드민턴 : 헤어핀, 스매싱, 드라이브, 서브, 클리어
4. 기대 효과
  • 가. 희망에 따라 클럽을 자율적으로 조직하여 훈련을 실시 함으로써 자신감과, 인내심, 협동심등을 기르고 신체적으로는 종목에 따라 지구력, 순발력, 협응력등을 기륵 할 수 있다.
  • 나. 인근의 학교와 친선경기를 가짐으로써 대인관계를 폭 넓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