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단양을 알리는 프로그램이 지난 일요일(4.1일) 09:00부터 KBS1에 09:00부터 퀴즈 대한민국 프로그램(이번대회는 창의력 영재로 단양고 신예담이, 과학영재, 암산영재, 국악영재, 영어영재등 각종대회에서 영재로 선발된 학생들이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에 출전하여 또한번 단양과 단양고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지난2월에 아주대학교에 국제창의력대회
B분야 고등학교 1등인 금상을 수상한 단양고 단백드림팀 7명(고3:신예담, 이예지, 고2: 김은지, 김지호, 전채림, 정지수,지승은)이 단양교장 선생님의 배려와 신우철 선생님의 지도하에 방학기간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밤늦게 까지 연습을 한후 참석을 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2년 연속 세계대회에 출전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12년 5월 말경에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교에 전세계 친구들과 함께 대회에 참가하는 이 학생들 정말 장하지 않습니까?
제가 1998.10.1일부로 단양군 매포읍대장으로 부임해 왔을때만 해도 단양고 하면 서울대 입학 불가.. 세계대회 출전 불가..등 좋지 않은 소식이 있었지만,
행정기관과 교육기관이 힘을 합쳐서 지금은 서울대,연.고대 정도는 들어갈 수 있는 실력을 키울수 있었던 점은
군수님과 교육장님 그리고 단양장학회와 구인사등 많은 단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해 주신 덕분이며, 특히나 단양고등학교장님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세심한 배려와 더불어 선생님의 적극적인 희생과 열정 이라 생각하며 감사드리고 칭찬해 드리고 십습니다.
이번 세계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도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들로서 세계에 나가도 뒤지지 않은 실력을 가진 학생들입니다. 또한 현재 단양고 학생들 역시 실력이 있는 학생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 마음이 기쁩니다.
학생들이 세계대회에 나갈 기회는 많지 않지만 이 학생들이 세계대회에 나갈 기회가 주어지면 앞으로 단양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중학교를 졸업하는 우수한 학생들이 단양고로 많이 올 것이라 생각 합니다.
다시한번 이번 퀴즈 대한민국 방송에 신우철선생님과 금상 수상자 7명이
함께 서울로 올라가서 그중에 신예담 학생이 대표로 나가서 예선전을 통과하고 본선에서 아깝게 2등 했지만, 단양과 단양고를 전국 방송에 알려준 신예담 학생을 비롯한 신우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본선이 끝나고 신우철선생님과 학생 7명이 3초정도 방송이 되었음)
우리 단양과 단양고를 빛내기 위해 앞으로도 이와 같이 단양이나 단양고를 알리는 일을 할 경우에는 군수님과 단양장학회와 지역 시멘트회사와 기업체 그리고 구인사와 교회에서도 많은 도움으로 출전하는 학생에게 단양의 자랑이 될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시기 바라며, 도움을 주시는 모든분들을 칭찬해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4.3일 단양고 2학년 학생 학부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