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민주평통단양군협의회, '2025 청소년 평화·통일 체험학습' 진행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5.04.07 조회수 8
첨부파일

유관순 열사의 사적지와 독립기념관 방문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발자취 되새겨

art_17439163533424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단양군협의회와 단양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인솔교사, 자문위원 등 이 독립기념관을 찾아 '2025 청소년 평화·통일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단양군협의회가 최근 단양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인솔교사, 자문위원 등 110명과 함께 충남 천안시 일원에서 '2025 청소년 평화·통일 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방문해 대한민국의 독립운동 역사와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유관순 열사의 사적지와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며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발자취를 되새겼다.

특히 이동 중에는 평화·통일 퀴즈로 학생들이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험학습에 대한 흥미를 더욱 고취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화와 독립을 위해 수많은 사람이 희생했음을 깨닫게 됐다"며 "우리 세대가 그 가치를 지켜나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주평통 단양군협의회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평화와 통일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역사적 교훈을 실천적으로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전글 단양고등학교 사격부, 전국 사격대회 연속 메달 획득 쾌거
다음글 단양고, 제47회 충무기 전국중고등학생 사격대회, 단체전 1위, 개인전 3위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