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단양교육도서관, 고3 학생들을 ‘찾아가는진로 탐색 역량 강화 작가강연회’’개최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4.11.22 조회수 3
첨부파일

2024111801001293500050311 

단양교육도서관,고3 학생들을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탐색’역량 강화 작가강연회」

 

단양교육도서관은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는 고3 학생들을 위해 오는 27일과 12월 10일에 한국관광호텔고등학교와 단양고등학교에서 각각 인기 작가를 초청하여 '진로 탐색 역량 강화 작가강연회'를 개최한다.

우선 한국관광호텔고등학교에서는 오는 27일 <쇳밥일지>의 천현우 작가가 '지역 청년공이 살아가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천현우 작가는 직업계고 졸업 후 10년 넘게 현장 기술직 노동자의 팍팍한 삶을 살아온 용접공이다.

이후 여러 신문사에 칼럼을 기고하며 기자로 일하기도 했다. 고된 삶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발견한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하여 진정한 자신의 길을 찾을 용기를 주고자 한다.

그리고 12월 10일 단양고등학교에서는 <인생모험>의 김글리 작가가 '어떻게 살까? 미래를 설계할 시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그는 3년간의 세계여행과 6권의 책 출간, 5번의 이직 등 다양한 커리어를 거쳐온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한다.
 



이를 통해 '나는 어떻게 살까?'라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 학생들이 진로와 삶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여 주도적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학생들이 삶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방법론을 배우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예비 졸업생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다음글 김문근 단양군수, '25학년도 수능 수험생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