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충북 단양고등학교, 협력 교육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4.04.25 조회수 21

제조 화학 현장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충청매일 양승태 기자]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가 충북 단양고등학교와 연계해 제조 화학 현장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 군에 따르면 이 교육은 지난 2023년부터 단양고등학교와 협력해 시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는 4월부터 7월까지 약 4개월 과정이다.

수업 및 실험은 연구소 세미나실과 실험실에서 총 34차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6명의 박사들이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은 기초 및 응용 수업으로 나눠 진행하고 있으며 기초 내용으로 석회석, 시멘트 및 광물자원으로부터 유용 성분을 회수하여 산업에 활용하기 위한 제조공정 및 광물 분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응용 수업은 현재 연구소에서 실제 수행하고 있는 연구 분야인 탄소중립 기술, 저탄소 건설 소재 및 화석연료 대체 연료화 기술 등의 내용을 고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영상 및 실험 학습을 통해 지도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학교와 연계한 협력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석회석, 시멘트 및 탄소중립 산업 등과 관련한 제조화학 분야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설계 능력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단양고, 안성영 체육지도자 퇴임
다음글 단양고등학교,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동 자료집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