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은숙 단양고 교사, 충북교총 주최 제63회 현장교육대회 '1등급'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4.02.21 조회수 61

정은숙 단양고등학교 교사(인성교육분과)가 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영식)가 주최한 제63회 현장교육연구대회에서 1등급을 차지했다.

이어 장예슬 옥포초 교사(과학분과), 오은정·이선화 교원대부설유치원 교사(유아교육분과) 2등급 2편, 김기범 체육고 교사(체육분과), 이상봉·홍범 청풍초 교사(인성교육분과), 허영미 단성중 교사(교육과정운영분과) 3등급 3편 총 6편이 입상했다. 이들 중 1, 2등급에 입상한 연구보고서는 오는 3월 한국교총이 주최하는 전국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교총은 1960년대부터 해마다 현장의 수업 개선을 위한 교원들의 자발적인 연수 활성화 및 연구 문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현장교육연구대회 뿐만 아니라 교육자료전을 개최해오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본 회의 현장교육연구대회 및 교육자료전은 교육현장의 효과적인 교육방법개발, 교육자료개발, 수업환경 개선방안 도출 등을 통해 충북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의 가치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연구대회 부터는 자발적인 연구활성화 및 보다 나은 연구환경 조성 차원에서 연구보고서 및 교육자료전에 출품하는 교원에게는 연구활동 및 자료제작을 위한 지원 계획도 마련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 

이전글 단양고등학교,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동 자료집 선보여
다음글 단양 고3학생 모두 모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