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단양고등학교, 프랑스 주간 기념 세계시민교육 펼쳐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2.10.20 조회수 29

유네스코 학생 동아리, 프랑스 문화 체험 봉쥬르 프랑스 활동 가져

  웹출고시간2022.10.20 13:30:09
  • 최종수정2022.10.20 13:30:09

단양고등학교 학생들이 유네스코 학생 동아리가 주관한 '봉쥬르 프랑스' 교육 활동에 참여해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고등학교가 20일 한국 내 프랑스 주간을 기념해 세계 시민 교육을 펼쳤다.

단양고 유네스코 학생 동아리는 올해 프랑스 주간(10월 17~ 21일)을 맞아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해 '봉쥬르 프랑스' 교육 활동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금괴 모양의 틀에 구워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던 프랑스 전통 빵 휘낭시에를 전교생과 교직원에게 배부했다.

또 주한프랑스대사관에서 지원받은 프랑스 노트 배부, 프랑스 상식퀴즈 맞추기, 에펠탑 나노블럭 맞추기, 프랑스 전경 스크래치 북 활동, 한국-프랑스 타투스티커 체험, 한국-프랑스 교차 배지 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어져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유네스코 학생 동아리 대표 1학년 박근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프랑스어에 대해 친구들이 좀 더 관심을 두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도 교장은 "단양고등학교 학생들이 머지않아 자신만의 꿈을 갖고 드넓은 세상으로 나가게 될 자기 모습을 꿈꾸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세계 시민 감수성을 신장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전글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28일 단양 케이블카 현장 ‘방문’
다음글 단양고 배구 동아리, 배구대회 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