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
작성자 김태희 등록일 15.10.30 조회수 155

내 용 -  급식소에서 끓인물 맛이 이상해요~

답 변  -  10월부터 급식소에서 점심에 제공하는 물은 결명자차입니다.

              전에 먹었던 보리차와 맛이 다를수 있지만 여러분들의 눈 건강을 위하여

              결명자차를 제공합니다.

              눈 건강을 위하여 매일 점심식사후 한잔씩 드세요^^

 

 

결명자차 효능

 

눈 피로 개선 및 혈관질환 개선
결명자는 특히 눈에 굉장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결명자는 신장과 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간 이상으로 인해 나빠진 눈을 개선해주고, 눈이 침침하다거나 오래된 눈병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야맹증이 있다거나 눈에 충혈이 있을때에도 좋으며, 특히 녹내장 및 백내장과 같은 안과질환에도 좋습니다. 또한, 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잡아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 및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변비 및 소화불량 개선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변비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결명자에 들어 있는 안트라퀴논 유도체가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결명자차효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대황과 함께 끓여서 마시거나 꿀을 넣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이거나 위가 약한 분들이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소화불량 및 위궤양에 도움이 됩니다.

- 신장병 예방 및 간 건강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대변에 수분이 다량으로 배설되어 신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피로한 신장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간을 보호해주고 간의 열을 내려주며,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도 결명자차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입냄새 제거 및 구강염 치료
평소 입에서 냄새가 나거나 구강염으로 인해 입냄새가 날때는 결명자차를 진하게 끓여서 따끈따끈할 때 결명자차를 입안에 넣고 3분 정도 머금고 있으면 입냄새를 제거해주고 구강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3회씩 꾸준히 해주면 좋습니다.

이전글 11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
다음글 9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