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
작성자 김태희 등록일 15.07.13 조회수 169

1. 상담 내용  :  여름철에 더워요~  점심시간에 찬물(얼음물)을 먹고 싶어요~

답변 내용  :  학교급식의 식재료는 당일 아침 8시 30분에 입고 되어 당일 조리하여 배식합니다. 점심시간에 먹는 물도 당일 아침에 끓여 식혀서 점심에 제공 합니다. 식사후 찬물을 먹는 것보다 미지근한 물을 먹는것이 위장 건강에 더 좋습니다. 그러므로 찬물 공급은 어렵답니다.

건강에 좋은 미지근한 둥글레차를 먹도록 합니다~

 

 

[ 여름철 영양관리 ]

 

     

1.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성인 몸의 약 60%는 수분입니다. 여름철 수분섭취량이 부족하면 탈수현상이 일어나면서 쉽게 갈증과 불안감,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땀으로 수분이 배출되면 물과 전해질이 같이 손실되기 때문에 수분 보충 시 전해질도 함께 보충해야 합니다. 물은 한꺼번에 마시지 말고 식전·30, 공복에 많이 마시도록 합니다.

 

2.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서는 식사를 거르지 말고 챙겨먹어야 합니다. 체력보강을 위해 좋은 음식만 골라 먹으면 오히려 영양과잉이 되기 때문에 비타민과 섬유소,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여름 제철 과일과 샐러드, 채소무침 등이 좋습니다.

 

3. 탄산음료, 아이스크림을 자제합니다.

   우리가 흔히 갈증을 느끼면 탄산음료를 마시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탄산음료를 마실 때 목 넘김이 갈증을 없애는 느낌을 받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 갈증이 다시 나타납니다. 따라서 탄산음료보다는 시원하게 만든 오미자차, 매실차, 수정과, 과일화채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글 7월의 급식 상담 내용(2건)
다음글 5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