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
작성자 김태희 등록일 15.06.01 조회수 161

1.  내용  :  김치가 싫어요~ 고기 반찬만 주세요~

     

     답변 :  김치는 우리나라 고유의 대표적인 일상 식품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적인 특성 때문에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던 겨울철에 대비하여 개발된 우리 고유의 전통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기호에 맞게 지역과 계절 또는 가정별로 오랜 세월 동안 발전해온 것입니다.

  김치는 배추나 무, 각종 채소류에 향신료를 첨가하고 식염과 젓갈로 젖산을 발효시킨 음식입니다

  인류가 농경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주식이 된 곡물의 영양 균형을 위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를 먹게 되었고,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김치를 만들어 먹게 되었습니다.

  학교급식은 일반식당과 달리 좋아하는 음식만 만들어 파는 곳이 아니라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여 식단을 짭니다.  건강에 좋은 채소 반찬과 김치도 골고루 먹어서 건강한 식생활을 만듭시다!!!

 

<우리의 전통 음식 김치 이래서 좋아요!>

. 비타민이 풍부해요.  :  비타민 A, B, C 등을 비롯하여 부재료인 녹황색 채소가 다양한 영양 성분을 공급합니다. 고추의 비타민 C는 사과보다 37, 귤보다 7배나 많습니다.

. 인체에 좋은 저칼로리 식품  식이성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장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체내의 당류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유산균이 들어 있어 장운동을 도와줘요  :  김치가 익어감에 따라 증가하는 유산균은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 사멸시키는 정장작용을 합니다.

 

  학교급식 건의함에 '맛있게 먹는다'는 글과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보면서 힘을 냅니다.

  점점 날이 더워집니다. 조리실에는 교실보다 습도와 온도가 높아 조리사님들이 매우 힘들게

점심 식사를 만들고 계십니다.  무거운 조리기구들 때문에 허리도 많이 아프시지만 여러분들이

학교급식을 먹고 건강하게 크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십니다.

  여러분 맛은 조금 없더라도 조리사님들의 정성과 자신의 건강을 위하여 채소반찬과 김치를

 버리지 말고 먹도록 하세요~

  단양초등학교 학생 여러분 사랑합니다~   

  영양교사 김태희.

이전글 6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
다음글 4월의 급식 상담 내용(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