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전하게 잘 사는 길(2014.3. 안전주간을 맞아)
좋아요:2
작성자 신철수 등록일 14.03.04 조회수 326
첨부파일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3월은 따뜻한 봄 바람과 함께 귀엽고 예쁜 새싹과 꽃들이 피어나는 정겨운 계절이지요. 겨우내 얼었던 얼음장 밑으로 새 봄을 알리는 물소리가 흐른다는 우수가 이미 지난 2월 19일 이었고 개구리 입이 떨어진다는 경칩이 바로 3월 6일이네요. 우리는 계절이 바뀌는 이러한 시기를 환절기라 하고 특히 봄이 되는 환절기에는 조심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야기 할 테니 잘 살펴보세요.

1. 얼음판을 조심하세요. 얼음이 깨져 물에 빠질 수도 있고 응달진 산길에서 얼음에 미끄러져 다칠 수도 있습니다.

2. 낙석을 조심하세요. 갈라진 돌 덩어리나 커다란 바위가 겨우내 얼어 붙어 있다 굴러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맞으면 어찌될지 상상이 가지요?

3. 불조심 하세요. 평소에도 늘 해야되는 일이지만 특히 건조한 봄철에 불이 나면 끄기 어렵습니다. 특히 논두렁 밭두렁을 태우다 산불이 나고 집도 태우고 목숨까지 잃어버리는 일을 자주 보지요?

 4. 교통 안전에 주의하세요. 자동차 사고로 목숨을 잃거나 다치는 일이 참 많아요. 차를 타거나 길을 건널 때 항상 조~~~심.

5. 가스 사고 조심. 가스는 폭발성이 있는 것이라 항상 점검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폭탄이 됩니다.

6. 전기 조심. 정해진 규격의 전기 제품을 쓰고 함부로 콘센트 구멍을 철사 등으로 찔러보면 안되지요?

7. 위험하게 놀지 마세요. 자칫 다치면 평생 후회합니다.

8. 음식 조심. 함부로 음식을 먹는 것도 조심합니다. 산에 가서 모르는 풀이나 열매, 버섯 등을 먹다가 낭패보는 일을 가끔 봅니다. 모르면 안 먹습니다.

9. 이것은 좀 거리가 있는 것 같은데 입 조심. 상스러운 욕설이나 독한 말은 남은 물론 자기 자신을 해치는 아주 나쁜 독약입니다.

10. 이 밖에도 말하지는 못하였으나 평소 공사장이나 축대와 같은 안전 생활에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을 잘 살펴보고 사고 없는 생활이 되도록 평소 조심하고 관리하세요.

2014.3.4.  단월초등학교장  

이전글 2014 단월초 총동문회 개최
다음글 2013.수학여행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