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25. --드림레터 소식지--입니다.
작성자 유해용 등록일 14.03.25 조회수 241
첨부파일

저는 동물을 키우고 돌봐주는 것을 좋아해요. 하지만 막상 동물 조련사가 되려고 하니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지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동물 조련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중학교 2학년)

동물을 좋아하고 동물이랑 같이 있고 싶어서 사육사나 조련사가 되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동물 사육이나 조련을 하려면 동물을 좋아하는 마음 뿐 아니라 동물에 대한 지식도 풍부해야 해요. 동물들마다 성격도 다르고 살아가는 방법도 다르기 때문이에요. 또한 동물 사육이나 조련은 한 생명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책임감도 많이 필요한 직업이에요.

동물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 중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는 독서가 있어요. 동물도감이나 동물백과 등을 비롯해 좋아하는 동물에 대한 서적을 많이 읽고 지식을 키워나가 보세요. 실제 동물을 키워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어류에 관심이 있으면 물고기를 키워볼 수 있고, 조류에 관심이 있으면 새를 키워보며 동물과 함께 지내는 생활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동물원 등에서 실시하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동물에 대한 다큐 프로그램 등을 시청하면서 동물에 대한 상식을 쌓을 수도 있답니다.

커리어넷미래의 직업세계직업정보에서 동물조련사를 검색해 보시고

동물조련사 인터뷰도 찾아보세요. 동물조련사가 하는 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거예요.

출처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직업정보센터(커리어넷 상담사례)

이전글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 안내
다음글 EBS Math에서 맛보는 “수학의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