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톡톡(Talk Talk) 클래스 2기 안내> 1. 신청 기간 : 2020.4.1.(수) ~ 4.2.(목) 12:00까지 2. 참가자 확정 발표 : 2020.4.3.(금) 2시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안내 3. 운영 기간 : 2020.4.6.(월) ~ 4.14.(화) 7일간, 학생 1인당 15분씩 실시 4. 안내 사항 - 원어민영어보조교사를 활용한 1:1 수준별 맞춤형 영어회화 지도 - 참가 신청시 클래스 및 시간 선택: 1과정만 신청 가능하며 여러 과정 중복 신청 시 대상자 추첨에서 제외 처리 - 참가자가 많을 경우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 - 희망자가 많아 1기 수강자는 2기에 참가 신청을 제한함 - 자유 주제반은 영어로 의사소통이 능숙한 학생 대상, 고학년을 우선 배정 - 2회 결석 시 수강자에서 제외하고, 차 순위 대기자에게 수강 기회 부여 5. 교육내용 주제 | 내용 | 1 | 인사 (introduction) | ►자기소개 및 인사 나누기 [주요문장]What’s your name? /What grade are you in? | 2 | 자연 (Nature) | ►환경보호와 관련하여 동물이름, 자연환경, 신체명칭 등 학습 [주요단어] fur, scales, gills, lungs, animal names. [주요문장]We must ___ to stop climate change./_____have _____ and scales | 3 | 영화 (Studio) | ►영화와 관련된 표현 및 주인공이 되어 대사 읽기 학습 [주요단어] director, camera man, visual effects, actor, characters [주요대사] We won’t let you destroy the planet./We’re here to clean up your mess! | 4 | 상점 (Store) | ►상점과 관련된 표현 및 물건을 사고파는 역할 대화 학습 [주요단어] groceries, shopping list, cashier, section [주요문장]May I help you?/How much is this? | 5 | 식당 (Restaurant) | ►음식의 종류 및 맛, 질감과 관련된 단어 및 상점에서 쓰는 표현 학습 [주요단어] appetizer, dessert, hard, crunchy, spicy, bland [주요문장]It’s a dessert/appetizer/main course./It tastes sweet/spicy/sour | 6 | 병원 (Clinic) | ►증상의 종류 및 아픈 곳 말하기 등 병원에서 관련된 상황 학습 [주요단어]headache, earache, fever, cold, body aches, [주요문장]What are you symptoms?I have a cough, runny nose and a headache. | 7 | 가족 (Home) | ►집의 방 종류와 물건의 이름 등 학습 [주요단어]kitchen, fridge, oven, ingredients [주요문장]What is your favorite food?/My favorite food is chicken. |
◩ 자유주제(영어로 의사소통이 능숙한 학생 대상, 고학년 우선 배정, 교재 없음) 구분 | 주제 | 내용 | 초5 ~ 고2 | 1 | 자기 소개 및 코로나 바이러스 | ►Introductions and COVID-19 -Can you introduce yourself? -How did the Corona virus change/affect your life? | 2 | 선생님에 대해 인터뷰(질문)하기 | ►Interview the teacher -Where are you from? -What are you hobbies? | 3 | 일상생활 및 취미 | ►Daily life and routines / hobbies -What time do you get up in the morning? -What are your hobbies? | 4 | 최근 영어와 관련된 경험 이야기 | ►Recent experiences with English -What are your strengths? -What are your weaknesses? | 5 | 희망하는 휴가 | ►Dream vacation -Where do they want to go for your vacation and why? | 6 | 존중 | ►R – E – S – P – E – C – T -What does respect mean to you? -How it is given, received and earned in Korea? | 7 | 광고 분석하기 | ►AD Buster -What that image is trying to sell? -How are they selling it? |
6. 신청 및 수강 방법 참가 신청 : 2020.4.1.(수) ~ 4.2.(목) 12:00까지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홈페이지(http://www.cbiei.go.kr/home/main.php)에 접속 연수부(청주) / 교육과정안내 및 신청 / 2020. 온라인 톡톡 클래스 신청하기 / 로그인 / 신청하기(클래스 및 시간 선택) | | 사전 준비 | □ 준비물: 웹캠, 마이크가 있는 헤드셋 또는 마이크와 스피커 □ 스카이프 설치 및 가입(자세한 내용은 붙임 2 참조) ►컴퓨터 이용: 스카이프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skype.daesung.com/main.asp) ►스마트폰/태블릿 이용: 스카이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Google play 또는 App Store > 스카이프 검색 > 설치 | | 당일 준비(수업 5분 전) | 스카이프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대기-원어민 교사가 학생의 아이디로 영상통화 요청 (국제교육원 클래스별 아이디 cjec00001~cjec00009) | | 온라인 톡톡 수강하기 | 국제교육원 원어민영어교사와 접속하여 15분 수강(7일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