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현분교장, 느티나무 꿈자람터 운영
작성자 달천초등학교 등록일 17.05.15 조회수 284
첨부파일

달천초 매현분교장, 느티나무 꿈자람터 운영


달천초등학교(교장 윤명숙)는 학교 숲과 자연 환경을 활용한 생태환경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자연 친화지능 및 환경 감수성을 함양하고, 보다 깨끗한 미래 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환경 친화적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427일 달천초 매현분교장에서는 학생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학습 공간 제공을 위한 느티나무 꿈자람터를 조성하였다. 느티나무 꿈자람터는 운동장에 위치한 느티나무를 활용하여, 작은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무대와 야외 수업 및 독서 활동이 가능한 나무 벤치 8개를 설치하여 조성하였다. 이를 통해 자연 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다양한 배움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정서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 활동을 운영해 나아갈 것이다.

아울러 충북교육청이 주관하는 2017. 생태환경교육 체험학교 공모에 선정되어 학교 내 자연환경 및 지역 사회 자연 환경 자원을 활용한 생태환경 체험프로그램 운영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환경 보전 의식 고취 및 생태환경 역량 강화를 위한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윤명숙 교장은 이번 느티나무 꿈자람터 조성을 시작으로 자연 친화지능과 환경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아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 보전 의식 및 실천 역량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시켜 나아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전글 인형극으로 배우는 안전교육 실시
다음글 병설유치원, 딸기밭에서 먹는 딸기는 무슨 맛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