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탐색반] 활동 안내 (6/11) |
|||||
---|---|---|---|---|---|
작성자 | 김예일 | 등록일 | 21.06.11 | 조회수 | 69 |
멋진 2학년 미래 탐색반 여러분 안녕하세요>_< 마지막.. 온라인 동아리 수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선생님도 알차게 활동을 준비해봤답니다? ㅎ 오늘은 '환경 호르몬'과 관련하여 영상을 시청하고 활동 4가지의 답변을 달면 됩니다. 화이팅 한 번 하고~~ 힘찬~~ 마음으로 활동해보세요~~~^^♥
> 링크: [차클 마스터클라스] 환경 호르몬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 https://youtu.be/Ec_yTfZqNrA )
활동1. 우리 주변에서 환경 호르몬이 포함된 물건 찾아서 적어 보기(30개 이상) 활동2. 비스페놀A 체크 리스트 적기 - 비스페놀A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식품군 통조림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를 적어 보세요. - 통조림을 자주 섭취하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통조림을 보다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비스페놀A는 먹었을 때와 만졌을 때 중 어느 것이 더 치명적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비슽페놀A가 없다는 표시는 환경호르몬이 없다는 뜻인가요?
활동3. 프탈레이트 체크 리스트 적기 - 프탈레이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프탈레이트가 들어 있는 물건은 무엇이 있나요? - 프탈레이트가 영유아에게 취약한 이유는? - 프탈레이트의 부작용으로 무엇이 제시되었나요?
활동4. 또 다른 환경 호르몬을 조사하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찾아 보기 - 어떤 환경 호르몬을 조사하였나요? -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었나요? - 앞으로 어떤 마음 가짐으로 생활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실천방안을 적어 보세요.
활동1~4번의 내용은 손글씨로 적어서 사진 찍어서 보내거나, 카카오톡으로 보내면 됩니다. 활동 안내를 잘 확인하였으면 댓글에 학번을 남겨 주세요^^ 오늘 출결은 제출한 결과물로 확인하겠습니다! 16시 30분까지 꼭 제출해주세요! 제출 안 하면 결과처리!! 환경 호르몬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특히 우리 몸에 위험한 환경 호르몬을 파악해 그 사용을 줄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조금씩 실천하는 미래 탐색반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
이전글 | 6/11 통계탐구반 활동 안내 - 2학년 (1) |
---|---|
다음글 | 사회탐구토론반 6월 11일 활동 안내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