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운영 유형 및 지표 ■ - 운영 기간: 2022. 3. 1.부터 별도 지침 안내 시까지 - 학사 운영 본교 기준 지표 설정(2022. 2. 28.기준 현원 688명) 지표 | 내용 | 산정 방법(소수점 이하 올림) | ➊ | 재학생 신규 확진 비율 3% 이상 (당일 확진자 수만 포함) - 학교단위 적용 | ⦁688명×0.03=20.64 (21명) ⦁학교단위 적용 | ➋ | 재학생 등교중지(확진+격리) 비율 15% 이상 학교, 학년 단위로 적용 | ⦁학교 688명×0.15=103.2 (104명) ⦁학년 120명기준×0.15=18 (18명) |
- 지표에 따른 학사운영 유형 유형 | 학교 지표 | 학사운영 유형 | 교육활동 유형 | 1유형 | ➊, ➋ 지표 이하 | ① 정상교육활동 | 전 학생 등교, 모든 교육활동 실시 | 2유형 | ❶ 또는 ❷ 지표 초과 | ② 전체등교+교육활동 제한 | 전 학생 등교, 교육활동(교과/비교과) 제한 | 3유형 | ➊ ✚ ➋ 지표 모두 초과 | ③ 일부등교(○) + 일부원격수업(▲) 구분 | 학년 | 월 | 화 | 수 | 목 | 금 | 매주 | 1,2 | ○ | ○ | ○ | ○ | ○ | 홀수주 | 3,5 | ○ | ○ | ○ | ▲ | ▲ | 4,6 | ▲ | ▲ | ▲ | ○ | ○ | 짝수주 | 3,5 | ○ | ○ | ▲ | ▲ | ▲ | 4,6 | ▲ | ▲ | ○ | ○ | ○ |
| “밀집도 조정” 등을 통해 일부학생 등교, 일부학생 원격수업 실시 밀집도는 2/3이하 유지 | 4유형 | 본교 전면 원격수업 전환 기준(BCP) | ④ 전면 원격수업 , , 중 어느 하나가 해당될 경우 | 전 학생들에 대해 원격수업 실시 | 학생 신규 확진 비율 5%(35명) 이상이 2일 연속 발생 | 학생 신규 확진 비율 2%(14명) 이상이 5일 연속 발생 | 등교중지(확진+격리) 비율 30%(207명) 이상 발생 |
※ 학사운영 유형과 관계없이 학급 단위로 집중 발생할 경우 학급 단위 원격수업은 학교장이 결정 가능 ※ 2유형, 3유형의 학사운영 방식은 상황에 따라 혼합하여 운영 가능 ※ 학생 신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급격한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학교장은 학사운영 유형 기준(학교 지표)과는 달리 전면 원격수업을 정할 수 있음(교육지원청 및 방역당국과 협의) ※ 보건 당국의 PCR 검사 결과 통보 시간에 따라 갑작스러운 원격수업 전환 통지가 이뤄질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 원격수업 전환 기준 ■ 구분 | 전환 기준 | 학교 단위 | 학사운영 3유형(등교+원격), 4유형(전면 원격수업) 기준에 따름 | 학급·학년 단위 | 학급 내 확진자 발생 추이를 고려하여 학교장이 결정 가능 | 개인 단위 | 확진 및 자가격리로 인해 등교수업이 어려운 경우 |
■ 원격수업 유형 및 운영 방법 ■ 유형 내용 | 실시간 쌍방향 수업 |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 과제 중심 수업 | 출석 확인 방법 | 실시간 확인, e학습터 활용 등 | e학습터 활용(당일 접속 기록, 과제 탑재 등) | 출결 처리 및 기준 | ▪ 학급단위 이상으로 원격수업을 실시한 경우 출석(수업)으로 처리 ▪ 확진 및 자가격리로 인한 대체학습의 경우 출석인정결석 처리 | 학생관리 | ▪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서 ① 접속 불가 등으로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교사와 즉시 소통하고, 메시지ㆍ증빙자료 등을 통해 ② 접속 불가 상황 확인 당일에 대체학습 부여(당일 학습 원칙)하고 ③ 대체학습 출결 확인은 3일(수업일 기준) 이내 최종 확인 ▪ 학교장이 정한 장기결석 시 유선으로 확인하되 소재가 불명하면 미인정 결석 처리 및 수사 의뢰 | 조종례 운영 | ▪ 화상 프로그램 또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실시간 운영 |
■ 학습권 보호를 위한 대체학습 제공 ■ 학년 | 등교중지 학생 대체 학습 제공 | 1학년 | e학습터를 통한 개별 과제 제시, 학습 꾸러미 활용 | 2학년 | e학습터 콘텐츠 활용, 개별과제 제공 활용 | 3학년 | e학습터 콘텐츠 활용, 개별과제 제공 활용 | 4학년 | e학습터 콘텐츠 활용, 개별과제 제공 활용 | 5학년 | e학습터 콘텐츠 활용, 개별과제 제공 활용 | 6학년 | e학습터 콘텐츠 활용, 개별과제 제공 활용 |
※ 개인단위 등교중지 학생 대상이며, 대체학습이 출석으로 인정되지는 않음(출석인정결석 처리) ※ 여건에 따라 등교수업+실시간 쌍방향 수업 송출 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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