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대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인성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긍정적인 생각
작성자 김의식 등록일 12.07.24 조회수 178

 신발을 만드는 유명한 회사가 아프리카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하여 간부직원을 뽑고 있었습니다.

 요즈음 같이 직장을 구하기가 힘든 상항 때문인지 너도나도 이 회사가 뽑는 간부직원에 응모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면접을 보기 위하여 대기실에 모여서 기다리고 있는 도중에

 '아프리카에 신발 대리점을 만들고 거기로 보낼 사원을 뽑는다.'는 소문을 듣고는 모두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며 집으로 돌아가고 2사람만 면접을 보기 위해서 남아 있었습니다.

 첫번 째 면접자에게

 "아프리카에 신발가게를 내려고 하는데 아프리카 가게의 지점장으로 가겠느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그러자 그 사람은 고개를 갸웃거리더니

 "아프리카는 너무 더워서 모든 사람들이 맨발로 다니는데, 신발가게를 내면 되겠느냐?고 되물으며, 신발가게가 아닌 다른 가게를 내면 안 되겠느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두번 째 면접자에게도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러자 두번 째 면접자는

 "아! 아프리카 사람들은 모두 맨발로 다니니까 그 사람들에게 신발을 신게 한다면 대단히 돈을 많이 벌 수 있겠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이튿날 면접 시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누가 아프리카로 파견을 가는 간부직원이 되었을 것 같습니까?

 당연히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 아프리카로 가는 간부직원으로 채용이 되었답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여러가지 일이 많이 생기게 된답니다. 그러나 그 일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일을 하면 잘 해결되겠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힘만 들고 일에 대한 성취감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 충주대림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모든 일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일을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이전글 최선을 다하는 사람.
다음글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