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 개요 ○ (기 간) 2022.10.11.(화) ~ 11.21.(월), 총 6주간 ○ (주최/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참여기관/후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로지브라더스, ㈜레드브릭, ㈜엘리스그룹, 코드닷오알지(Code.org), 하이코두, ㈜키워드랩, ㈜마로마브, ㈜브랜치앤바운드 (총 9개) / 네이버 커넥트재단 ○ (참여대상) 초·중·고·대학생, 일반인 등 SW·AI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 (참여방법) ‘SW중심사회포털(www.software.kr)’의 메인화면 배너 및 검색창에서 온라인코딩파티 검색하여 참여 | < 2022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주요 성과 > | | | | ▪ (운영기간) 2022.6.13.(월) ~ 7.24.(일), 총 6주간 ▪ (주최/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참여기관/후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로지브라더스, ㈜엘리스, ㈜레드브릭, 코드닷오알지(Code.org), 하이코두, ㈜키워드랩 (총 7개) / 네이버 커넥트재단 ▪ (운영 프로그램) 4개 부문, 총 22개 프로그램 ▪ (누적 참가/완료자 수) 참가자 수 1,620,007명 / 완료자 수 901,917명 - 전년 동기간 대비 참가자수 793,233명(96%↑), 완료자수 541,343명(150%↑) 증가 |
□ 프로그램 구성 ○ (운영 프로그램) 4개 부문, 총 25개 프로그램 - 블록 부문 14개, 텍스트 부문 4개, 컴퓨팅 사고력(CT) 부문 5개, 인공지능(AI) 부문 2개
□ 세부 프로그램(안) 분류 | 2022 시즌2 프로그램 | 권장연령 | 기관/기업 | 블록코딩 | ① 잡지마 펭수! | 모든 연령 | EBS | ② Dance Party!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Code.org | ③ 뚜앙과 블록코딩 첫걸음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EBS | ④ 달려라 펭수!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EBS | ⑤ 스페이스 댄스 파이터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로지브라더스 | ⑥ 코드 아카데미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로지브라더스 | ⑦ 시뮬레이션 아두이노(앱 설치형) | 중학생 이상 | (주)마로마브 | ⑧ 코딩 어드벤처 아케이드편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레드브릭 | ⑨ 점박이와 코딩을!(웹버전, 설치형) | (웹버전)모든 연령. (설치형)초등학교 5학년 이상 | EBS | ⑩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 | 모든 연령 | ㈜엘리스그룹 | ⑪ 코딩 어드벤처 메타버스편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레드브릭 | ⑫ 코딩은 동물들도 춤추게 한다?! | 모든 연령 | 하이코두 | ⑬ 비트GO! (설치형)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EBS | ⑭ 두들리GO! (설치형)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EBS | 텍스트코딩 | ① 토끼의 당근수집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엘리스그룹 | ② 코딩 어드벤처 방 탈출편 | 초등학교 5학년 이상 | ㈜레드브릭 | ③ 처음 시작하는 코딩 | 중학생 이상 | ㈜키워드랩 | ④ 대왕 브로코드트리 수확 | 고등학생 이상 | ㈜브랜치앤 바운드 | 컴퓨팅 사고력(CT) | ① 컴퓨팅 사고력 테스트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로지브라더스 | ② 코드 아케이드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로지브라더스 | ③ 체셔의 퀴즈 | 중학생 이상 | ㈜엘리스그룹 | ④ 펫 키우기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로지브라더스 | ⑤ 알고리즘 온라인저지 | 중학생 이상 | ㈜로지브라더스 | 인공지능(AI) | ① AI for Oceans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Code.org | ② 기초탄탄 인공지능 미션 | 고등학생 이상 | ㈜엘리스그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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