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2022학년도 3학년 2학기 수업 발표(희망 고등학교&대학 학과 조사) 과제 안내 |
|||||
---|---|---|---|---|---|
작성자 | 진로진학상담부 | 등록일 | 22.08.28 | 조회수 | 783 |
첨부파일 |
|
||||
2022학년도 3학년 2학기 수업 발표 과제(자신의 희망 고등학교&대학 학과 조사) 안내 자신의 진로(꿈), 희망 고등학교&대학 학과를 조사하여 10월 수업 시간에 발표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첨부된 진학 희망 고등학교 조사 활동지는 수업 시간에 배부하였으며, 이것은 10월에 있을 발표 활동의 기초 내용 정리 자료로 사용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발표 자료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1) 발표 프로그램 및 제출 파일 형식: ppt, 한컴쇼 또는 프레지 등의 프로그램 이용한 파일 형식 -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권장 - 단, 없을 경우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오피스365) 이용(학교홈페이지 알림마당-가정통신문 게시판 2022년 3월 29일 게시 글 참조) 2) 분량: 2~3분 정도의 분량 3) 내용: 자신의 진로(꿈), 희망 고등학교&대학 학과 등 활동지 내용 반드시 포함, 그 이외 자신이 포함하고자하는 내용 - 자신의 꿈 소개, 희망고등학교 소개, 입시 요강, 장단점(객관적, 주관적), 교육과정 및 과목, 활동(동아리 및 기타), 선택 이유, 실천과제 및 다짐 등 - 희망 대학 학과 소개, 정의, 인재상, 장단점, 교육과정 및 배우는 과목, 졸업후 진로 방향, 자격증, 자신의 목표 및 다짐 등 - 활동 후 전체적인 느낀 점 등 5) 제출일: 10월 4일(화)까지 6) 제출 방법: 진로교사 메일(djms9122@korea.kr)로 제출 권장, 부득이한 경우 USB로 직접 제출(등교 후 아침에 바로 제출) - 파일명은 자신의 학번 자신의 이름-희망고등학교&학과 예) 3000 홍길동-제천고&경찰행정학과 - 메일 제목은 3학년 희망고등학교*대학 학과 발표 자료(자신의 학번, 이름) - 메일 내용은 희망고등학교&학과는 "고등학교&학과 이름"이다. - 메일 발송 후 2~3일 후 담당선생님의 답장 확인하고 수정 제출 또는 발표 준비 - 단, 프레지를 사용할 경우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서 그 파일을 보내거나 해당 파일이 있는 주소를 복사하여 메일 내용에 기록하여 제출(선생님이 볼 수 있도록 권한 부여 및 공유) 7) 참고 사이트 - 해당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과 홈페이지 - 학교 알리미 http://www.schoolinfo.go.kr - 고입정보 포탈 사이트 http://hischool.go.kr - 충북고입전형포탈 http://hsap.cbe.go.kr - 대학정보포털 어디가 https://www.adiga.kr 8) 생활기록부의 교과학습발달상황 기록 예정 9) 과제 미제출자(정해진 기한 어긴 자 포함)는 수업 방해 규정 적용 및 평가상의 부이익을 받을 수 있음.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로교사 메일 및 진로진학상담실 "꿈오름"으로 직접 찾아와서 문의하세요. |
이전글 | [행사] 2022. 진로동아리 10월 활동(3D프린팅전문가 진로직업체험활동) 안내 |
---|---|
다음글 | [교과] 2022학년도 2학년 2학기 수업 발표(진로독서) 과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