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활동반 조직
순 | 활동반명 | 지도 교사 | 장소 (우천시) | 준비물 및 비용 | 활동 내용 |
1 | 감성글짓기반 | 김*호 | 3-4교실 | 스마트기기, 필기구, 노트 |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을 활용한 짧은 글 또는 시 작성 활동 |
2 | 과학영상탐구반 | 유*상 | 3-6교실 | 필기구, 노트 | 과학 관련 영상 작품 감상 후 해당 장면의 과학적 현상을 실험‧탐구하는 활동 |
3 | 그린리더반 | 전*린 | 2-1교실 | 필기구 | 환경리더 교육, 지역사회 환경보호 및 주체적인 환경 활동(제천종합사회복지관 연계 방학중&주말 활동 있음) |
4 | 글빛반 | 김*혜 | 1-2교실 | 필기구 | 손글씨 기본 익혀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작품 만들기 활동 |
5 | 노벤져스반 | 노*원 | 1-5교실 | 태블릿, 색연필, 색지, 가위 등 문구류 | 영화 포스터 제작 및 창업 물품 등 제작하여 광고 방송 메이킹 활동 |
6 | 딜레마찾기반 | 이*수 | 3-3교실 | 필기구 | 윤리적 딜레마를 다룬 영상을 시청하고 토론과 소감&활동지 작성 활동 |
7 | 루미큐브반 | 안*연 | 미디어실 | 루미큐브, 모바일기기 | 루미큐브 및 모바일 기기 활용 두뇌 계발 활동 |
8 | 문학영상반 | 신*민 | 공용5실 | 필기구 | 문학 작품 읽기 및 영상 시청 후 독후활동 꾸러미 작성 활동 |
9 | 미디어연구반 | 원*구 | 1-6교실 | 모바일 기기 | CapCut 등 앱 활용 나만의 동영상 만들기 활동 |
10 | 발명탐구반 | 한*조 | 창의과학실 | 필기구, 발명 탐구 관련 물품 | 다양한 발명기법을 활용한 창의적인 발명 아이디어 구상하기 및 발명 탐구 관련 활동 |
11 | 배드민턴반 | 최*식 | 체육관 | 라켓, 셔틀콕, 체육복, 배드민턴화 | 배드민턴 기본자세와 기술, 경기 요령 습득 |
12 | 보이스반 | 신*희 | 3-1교실 | 필기구 | 가요(랩, 락 등) 부르며 자신의 끼 탐색 및 창작 활동 |
13 | 블록매니아반 | 조*재 | 1-1교실 | 개인 레고 블록 | 레고 관련 영상 시청 및 레고 조립하여 전시 활동 |
14 | 사진영상반 | 이*도 | 음악실 |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노트북 가능) | 사진&영상 촬영과 편집(보정 등)의 기초 익히기 활동(실외 활동 많음) |
15 | 스포츠스태킹반 | 안*민 | 2-5교실 | 스포츠 스태킹용 컵 개인 구입 | 컵 12개 쌓기 활동을 통한 순발력과 집중력 향상 활동 |
16 | 슬램덩크반 | 정*헌 | 농구장 (1-4교실) | 체육복, 운동화 | 농구 기술 연마 및 경기 요령 습득, 체력 증진 활동 |
17 | 영화토론반 | 권*경 | 2-2교실 | 필기구, 노트 | 시사적 문제 관련 영화 감상 후 찬반 토론 및 토의 활동 |
18 | 오목반 | 정*연 | 3-5교실 | | 오목의 기본 및 활용, 자율대국 활동 |
19 | 인공지능활용학습반 | 정*진 | 1-3교실 | 태블릿 | 인공지능 활용 학습 계획 수립 및 자기주도학습 역량 향상 활동 |
20 | 장기반 | 김*진 | 3-2교실 | | 장기 기본 포진법, 기물 이동 방법 및 경기 운영 방법 습득 활동 |
21 | 종이접기반 | 장*재 | 2-6교실 | 색종이, 연필, 지우개, 자 등 | 종이접기 실습과 방법 개발 및 공유 활동 |
22 | 종이창작반 | 윤*찬 | 가사실습실 | 자, 칼 | 종이 활용 입체구조물 제작 활동 |
23 | 창의아트반 | 백*비 | 미술실 | | 미술 관련 영상 시청 후 감상문 작성, 주제에 적합한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후 미술 영역 체험활동 |
24 | 축구반 | 오*진 | 운동장 (2-4교실) | 체육복, 축구화 | 축구 기본기 연습 및 실제 경기 적용 활동 |
25 | 탁구반 | 유*민 | 체육관 | 라켓, 탁구화, 체육복 | 탁구 기본기술 및 단식, 복식 게임 운영 활동 |
26 | 프라모델만들기반 | 이*정 | 영어전용실 | 프라모델 개인 재료 | 프라모델 조립을 통한 두뇌 계발 활동 |
27 | 행복한책읽기반 | 엄*민 | 도서관 | 읽을 책, 필기구 | 독서 계획 세우고, 독서 후 감상 작성 및 나눔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