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제 자매결연 협정 조인
작성자 외국어교육부 등록일 05.04.28 조회수 114
가 정 통 신 문

  늘 자녀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교는 국제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학생을 육성하고자 1996년부터 원어민 교사를 활용한 영어회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호주 해외 연수, 방학 중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캠프를 실시하고 있는 한편, 2002년 4월 미국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시의 명문 사학인 미네하하 학교법인(Minnehaha Academy)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사, 학생 교류를 계속 해오고 있습니다.
  본교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세계를 만날 수 있게 하고자 2005년 4월 20일 중국 산동성 요성시 외국어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중국어 학습 및 중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양 교의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다양하고 효과적인 어학, 문화교육을 할 수 있게 되고, 교사와 학생의 상호 교류와 캠프 운영을 통하여 중국어 회화 능력의 향상은 물론 동양의 대국인 중국 문화, 역사, 등을 체험하여 이웃 나라에 대한 이해를 넓혀 세계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겸비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보다 선진화되는 대제중학교, 국제적인 사고와 감각을 지닌 대제중학교 학생으로 성장하리라 기대됩니다.
  앞으로 자매결연과 관련된 많은 행사가 실시되리라 생각됩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관심을 가지시고 학생들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욱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05년  4월 25일

대  제  중  학  교  장
이전글 자가용 등하교 학생 유의사항 안내
다음글 수행평가 기준안 가정통신문(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