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제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주5일제 수업 실시에 관한 가정통신문
작성자 교무기획부 등록일 05.03.22 조회수 167
가 정 통 신

가 정 통 신 문
 
 온 천지의 만물이 소생하는 새 봄을 맞이하여 학부모님들의 가정에 늘 활기찬 새로움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교육환경과 사회여건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변화에 맞추어 우리 교육체제도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5학년도 학교교육 현장에서의 큰 변화 중 하나가  충청북도를 포함해서 전국단위로 실시되는 주5일 수업제의 시작입니다.
 주5일 수업제는 수업일을 월 1회 주6일에서 주5일로 줄임으로써, 가정과 사회에서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는 개인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육제도입니다.
 이에 본교에서도 이 취지에 발맞추어 월 1회 넷째주 토요일을 주5일제 휴무일(휴무 예정일 : 3/26, 4/23, 5/28, 6/25, 7/23, 9/24, 10/22, 11/26)로 지정하여 시행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님들께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다양한 특기적성 및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학교에서도 “나홀로 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토요휴무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오니 자녀들의 알찬 토요 휴무일 활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학교시설물(교실, 나눔터, 운동장 등) 개방
- 지역사회의 시설활용 및 연계 구축
-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전 지도 강화
-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사전 제시

2005 년  3 월  22 일

대 제 중 학 교 장
이전글 수행평가 기준안 가정통신문(1학년)
다음글 학교 폭력 자진 신고 및 피해 신고 기간 운영에 즈음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