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02136 ▲ 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16~17일 이틀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2024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북직업교육축제는 '꿈이 다른 시작 결이 다른 인재를 키우는 직업교육 실현'을 주제로 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장이다.
중등 실력다짐 리본 프로젝트(Re-born本)의 하나로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직업계고 교육연구회 운영 결과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나눠 진행한다.
나눔마당은 △ 메이크 잡(job) 코너 △ 동아리 한마당 △ 직업계고 관련 제도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마당은 △ 창업동아리 체험 코너 △ 직업계고 입학상담 부스 △ 청소년 꿈 강연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학술마당에서는 △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 창업 아이템 발표대회 △ 직업계고 교육연구회 자료 전시 △ 직업계고 학교경영과 교수학습 연구대회를 운영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역과 산업을 이끌어갈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이 어느 때보다 귀중한 시대다"며 "이번 축제가 여러분의 꿈을 더 크게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진재석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