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여상 홍보자료 게시판입니다.
청주여상, 교직원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한마을.한마음 교두보 활동 운영
작성자 청주여상 등록일 23.10.16 조회수 32
첨부파일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29196 

629196_952579_3956

629196_952580_3957

629196_952581_3957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병옥)는 16일(월), 교직원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한마을.한마음 공동체 교두보 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최근 교직원.보호자.학생이 겪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고 학생이 올바른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과 보호자가 함께 교두보 역할을 실천해 상호존중하는 학교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첫걸음으로 시험 기간 새벽잠을 줄여가며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응원 간식을 손수 구매하여 포장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은 문구를 담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피켓 응원과 함께 전달했다.

본교 3학년 재학생 보호자인 이향구씨는 “학교 교육 현장에 직접 와보니 학생들을 진심으로 대해주는 교직원 분들에게 큰 감사함을 느꼈고,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마치 내 딸과 같이 사랑스럽고 대견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교직원 분들과 좋은 유대관계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교육의 3주체 간 지속 가능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확산하여 학생들이 교직원과 보호자의 사랑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가진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며 화답했다.

한편,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5월 어버이날 맞이 감사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를 시작으로 효도 실천 등교, 보호자님께 ‘내 곁에 항상’ 상장 드리기, 감사 문자 보내기, 각 담임 교사별 보호자님께 개별 감사 문자 보내기 등 상호존중하는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청주여자상업고, 창업동아리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더 가까이' 활동 운영
다음글 여경협·청주여상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