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03.27.] 존중, 협력, 배려의 생활교육이 시작됩니다.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18.04.01 조회수 107

존중, 협력, 배려의 생활 교육이 시작됩니다

- 추풍령중, 학생, 학부모, 교사 3주체 생활협약 선포식 열어


추풍령중학교(교장 임근수)가 존중과 협력, 배려를 중시하는 생활교육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위해 27(),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생활협약을 발표하는 ‘3주체 생활협약 선포식을 열었다.

생활협약은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급다모임’, ‘전교다모임과 온오프라인 교사모임, 학부모총회를 통해 토의를 거쳐 정해졌다. 향후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친구를 믿고 존중하며 협동하겠습니다.’는 약속 등 8개 규약을, 학부모는 대화시간을 자주 마련하고 공감하겠습니다.’는 약속 등 8개의 규약을, 교사는 학생 각자의 존귀함과 장점을 발견하여 칭찬하고 격려하겠습니다.’는 약속 등 8개의 규약을 선포했다.

    한편 추풍령중학교는 전교학생자치회가 민주주의를 연습하고 실천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7년부터 추풍령중학교는 다모임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교 참여를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훈 교사(학생안전자치부장)‘’다모임이 활성화되고 학교 운영에 참여하면서 학생들이 존중받게 되었으며, 안정감을 느끼며 배움에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춘희 학부모 대표는 학부모도 생활 교육의 한 주체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임감과 변화를 느낀다.’고 말했다. 정서연 학생회장(3학년)학생들이 직접 정한 생활규약을 지키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글 [2018.05.02.] 숲속에 울려퍼진 사랑과 감사의 아름다운 선율
다음글 [2018.03.14.] 파이(π)데이에는 수학으로 재미있게 놀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