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09.15.] 추풍령중, 체험과 놀이로 수학과 친구가 되어요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17.09.15 조회수 96
첨부파일

보고 만지고 생각하면서 수학과 친구가 되었어요

- 추풍령중, 충북교육과학연구원과 함께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추풍령중학교(교장 임근수)915()에 재미가 있으면서 생각하는 힘도 키우는 수학교육을 위한 수학체험교실을 열었다.

이번 수학체험교실은 종이접기, 입체도형, 구조물 등, 보고 만지고 생각하면서 즐기는 활동중심 수학체험으로 운영되었으며, 교과서 이론과 실제를 융합하여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문제해결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수학을 즐기고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활동 결과를 발표하면서 다른 친구들의 같지만 다른 생각들에 대해 공유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수학을 교과서를 벗어나 다양하게 접하면서 수학 교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충북교육과학연구원과 추풍령중학교가 함께 운영하였으며, 농산촌 소규모 학교의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정주옥 담당 교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진 것이 눈에 띈다. 학생들이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수업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경민(3학년)평소에도 수학시간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 이번 행사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수학이 덜 무서워졌어요.”라고  밝혔다.


이전글 [2017.10.14.] 환경보호 교과융합수업 및 환경보호캠페인 실시
다음글 [2017.07.22.] 추풍령 여름 미래학교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