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년월일 | 기간 | 지정처 | 영역 | 내용 |
---|---|---|---|---|---|
1 | 51. 6. 15 | 8(2) | 문교부 연구 | 교육과정 | 교육과정, 일인일기연구, 학도호국단 연구 |
2 | 53. 3. 1 | (2) | 문교부 연구 | 교육과정 | 교육과정 개조, 학습지도, 교육평가, 특별활동 기초조사 |
3 | 55. 3. 1 | (2) | 문교부 연구 | 도의교육 | 민주도의교육의 실천 연구 |
4 | 57. 3. 1 | (2) | 문교부 연구 | 교육과정 | 중학교 교육과정은 어떻게 평가해야 하나 |
5 | 63. 3. 1 | 1.0 | 도교육청 연구 | 영어교육 | 중학교 1학년 영어과에서의 문형을 통한듣기 말하기 지도 |
6 | 64. 3. 1 | 1.0 | 도교육청 시범 | 안전교육 | 안전교육 |
7 | 72. 3. 1 | 1.0 | 문교부 연구 | 안전교육 | 중학생의 성장과정에 따른 안전교육의 실제 |
8 | 73. 3. 1 | 2.0 | 문교부 연구 | 기술교육 | 창의적인 공예품 제작기능 지도 |
9 | 74. 3. 1 | 1.0 | 도교육청 연구 | 공작공예 | 작품제작을 통한 목공예 기능의 신장 |
10 | 76. 3. 1 | 1.0 | 문교부 연구 | 과학교육 | 탐구실험을 통한 탐구력 신장 |
11 | 83. 3. 1 | 2.0 | 문교부 시범 | 새학교경영 | 목표관리 모형의 구안 적용을 통한 새 학교
경영 |
12 | 84. 3. 1 | 1.0 | 교육부 지정 | 교수-학습 | 목표별 접근수업모형의 적용과 그 효과에관한 실험연구 |
13 | 88. 3. 1 | 1.0 | 도교육청 시범 | 청소년활동 | 청소년 단체활동을 통한 봉사정신의 함양 |
14 | 96. 3. 1 | 3.0 | 도교육청 시범 | 과학관운영 | 다중매체 활동을 통한 과학관 운영 |
15 | 00. 3. 1 | 2.0 | 도교육청 연구 | 발명교육 | 발명교육 인프라구축을 통한 발명활동의활성화 방안 |
16 | 06. 3. 1 | 1.0 | 교육부 연구 | 교육과정 | 교과교실 운영을 통한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
17 | 07.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18 | 09.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19 | 11.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20 | 13. 3. 1 | 1.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21 | 14. 3. 1 | 1.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22 | 15.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23 | 17.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
24 | 20. 3. 1 | 2.0 | 도교육청 | 교육실습협력학교 |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신장(한국교원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