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친구사랑 글짓기 장려
작성자 구제선 등록일 10.06.20 조회수 52
첨부파일

 

5-1 박혜민

 

   친구 사랑에 대한 글짓기를 하기 위해 이 글을 쓰기로 했다.

   먼저 내가 경험한 내용은 일년 전쯤 우리 언니가 컴퓨터에 어떤 친구에 대한 내용을 적었다가 다른 친구가 그 친구에게 안 좋은  점을 컴퓨터에 올리는 일이 있었다. 이 일은 계속 널리 퍼져 나의 학교선생님의 귀에도 들렸다.선생님은 하나 하나 따져가며 우리 언니와 욕을 올린 아이, 그것을 당한아이를 모두불러 이야기를 하였다. 결국 욕을 올린 아이가 혼나야만 했다. 이와 같이 우리는 사소하다고 생각하지만 이야기의 선생님처럼 하나하나 잘 따져보면 친구 사랑에 한 발, 한 발 나아 갈수 있는 것이다.

   나의 경험은  또 있다. 요즘 서로 싸우다가 욕을 하고 , 좀 비뚤어지고, 아는 선배가 많으면 자랑을 한다. 자신이  좀 무섭게 대하면 멋있어 보인다고 생각한다. 또한 아는 선배들이 많으면 그 선배들에게 나랑 사이가 안좋은  애들을 말하면 그 선배들이 그 아이를 나쁘게 대하거나 왕따를 시킨다. 위와 같이 선배들만 믿고 계속  친구들에게 나쁜 짓을 하면 또한 친구들과의 사이가 멀어 진다, 친구가 없어지면 오히려 자기자신이 외톨이가 될수 있으므로 앞으로 친구들에게 친근하게 대하자.

 

 

이전글 친구사랑 글짓기 장려
다음글 친구사랑 나의 주장 장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