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학교자체평가 총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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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신철상 | 등록일 | 16.01.08 | 조회수 | 49 |
◈ 우수사항 1. 학교 여건 및 특성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학교특색사업 및 노력중점을 도출, 학교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 및 활동을 편성함. 2.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민주적인 전수요조사 및 사후만족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음. 3. 독서, 문화, 체육, 예술, 방과후학교, 학생동아리 활동 등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평가 영역에서 매우우수한 결과를 얻음. 4. 진로직업교육, 교사수업동아리 및 수업공개, 평화로운 심성교육 및 학교안전교육 활동 등 교육활동 및 교육성과 영역에서도 대부분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음. 5. 학교 구성원들의 학교 만족도 조사 결과 또한 매우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학교에 대한 구성원들의 긍정적인 생각을 엿볼 수 있음 ◈ 개선이 필요한 사항 1. 학교도서관 운영비 집행률에서 노력을 필요로 함. 2. 학생자치활동 1인당 예산편성에서 매우 노력이 필요함의 결과를 얻음. ◈ 정책적 도움이 필요한 사항 1. 학생자치활동 예산은 예산 편성 지침 및 규정이 없어 정책적인 도움이 필요. 2.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자치활동의 실제에 관한 장학자료 보급이 요청됨. ◈ 총평 1. 학교구성원 모두의 소리를 듣고 그에 맞는 학교교육계획을 편성하여 학교교육 만족도에서 매우우수한 결과를 얻었고, 이에 그치지 않고 학교행사 및 학교교육활동 추진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 및 사후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민주적인 의사결정의 과정을 거쳤다고 볼 수 있음. 2.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학습력 신장을 위한 학교특색 및 노력중점사업에 학교장의 교육철학이 반영되었고 학교 구성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으로 배움과 성장 속에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었음. 3. 이렇게 구성한 교육계획에 의거하여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여 적극적인 교육활동을 독립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여 실천하였음. 4.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육활동 및 성과 등의 학교자체평가를 위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역할을 나누어 자발적인 평가가 이루어짐. 5. 학교자체평가 결과를 2016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의 근거 자료로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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