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숨어있는 모험심을 찾아라! 청주성신학교 2019 하계수련활동 실시
작성자 이지연 등록일 19.06.24 조회수 484
첨부파일

-수련활동은 다양한 체험활동 및 신체활동을 통해 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응능력을 길러주는 교육활동으로,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청주성신학교(교장 오경옥)는 『2019 청주성신 하계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청주성신학교(교장 오경옥)는 2019년 6월 20일 9시부터 21일 16시 30분 까지 초·중·고·전공과 참가 희망자 학생 159명과 교직원 105명 총 264명이 함께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수련활동을 실시하였다.

-수련활동 일정 중 20일은 9시 30분에 학교를 출발하여 속리산 유스타운 내 오전 입소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뮤직난타, 판 뒤집기, 짐볼 바운딩, 헤딩 스쿼시 등의 오후 공동체 활동과 저녁시간의 레크레이션 및 캠프파이어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21일은 정이품송 산책 후 아침식사를 시작으로 가위 바위 보 릴레이, 림보, 돼지몰이 등 레크 댄스와 날아라 슈퍼슈즈, 달려라 수레야 릴레이, 배드민턴 릴레이 등의 명랑운동회로 오전 프로그램을 마치고 점심식사 후 퇴소식을 마지막으로 즐겁게 마무리하고 학교로 돌아왔다.

-수련회 활동 중 공동체 활동은 과정별로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를 해결하는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었다면, 명랑운동회는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토너먼트식의 경쟁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자아정체감과 신체적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수련활동 담당교사 박선주는 “2019 청주성신 하계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동거동락하며 협동심과 모험심을 일깨우고 학생이 스스로 본인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기적의 음악! 환상의 하모니! 청주성신학교에 아름다운 선율이 울리다!
다음글 청주성신학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찬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