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2013년 독서 토론 주제
기간 13.09.02 ~ 13.09.13
내용 ( 9월 13일까지 올려 주세요.)

4학년 -가짜, 독서왕 (아이앤북,김현태)
생각의 힘, 상상력, 꿈의 씨앗을 자라게 해주는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창작동화이다.
책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진우가 최신형 게임기를 갖기 위해 독서왕이 되겠다고 다짐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사고를 그리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최신형 게임기를 갖기 위해 독서왕이 될려고 하는 진우의 행동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맞은 이유를 들어 써 봅시다.

5학년- 아름다운 아이 (책과 콩나무, 팔라시오)
책콩 어린이 22권인 『아름다운 아이』는 선천적 안면기형으로 태어난 열 살 소년 어거스트가 처음으로 학교에 들어간 뒤 벌어지는 일 년 동안의 일을 다룬 이야기이다. 작가는 어거스트가 안면기형이라는 자신의 장애, 얼굴만 보고 사람을 평가하는 사람들의 편견, 아이들의 끈질긴 괴롭힘을 불굴의 의지와 가족의 사랑과 친절을 베푸는 친구의 우정의 힘으로 극복하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이로 거듭나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이가 아름다운 아이라고 생각하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알맞은 이유를 들어 써 봅시다.

6학년-날씨전쟁-기후변화로 고통 받는 지구 이야기(사파리,
토니브래드먼)

현실적 이야기를 통해 기후변화는 우리 현재 생활 방식은 물론, 목숨까지 위협하는 절박한 문제라는 것을 담당하고 신랄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행동으로 옮겨 기후변화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에 올바르게 대처하여 미래를 구하도록 이끕니다. 또한,우리가 잃어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렬한 색감으로 그려내 기후변화의 문제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기후변화로 고통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실천 방법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실천방법을 설명해 봅시다.

날씨전쟁(6-6 백지훈)
작성자 박소영 등록일 13.09.09 조회수 15

-날씨 전쟁-

필리핀 보라카이 섬에 사는 소년 벤은 조각가인 피넛 아저씨로부터 섬 부근의 바닷속 산호초가 죽어 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하지만 바닷물 온도가 1도가 올라간다! 별로 대수롭지 않는 일이 필리핀 해양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신기하다!그리고 흰돌고래의 이야기는 캐나다 마니토바로 여행을 떠난 제스는 그곳에서 만난 흰돌고래에게 매료가 되지만 바닷속을 오염시킨 인간들에 문제가 있는것같다 그런 제스은 그 문제 때문에 흰돌고래가 멸종 위기에 처한 것을 알고 마음을 아파한다..나도 마음이 아프다 또다른 이야기는 영국 바닷가 마을에 사는 토모는 어떤 할머니에게 말을 듣는다 나도 그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왜냐하면 토모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온 상승, 해수면 상승 때문에 홍수와 해일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들었다. 그리고 과학자들이 기후변화 연구를 위해 시베리아 툰드라 지대의 한 마을을 방문한다 그곳에서 지대가 녹으지만 자연을 파괴하지않고 이런걸 잘 막았으면 좋겟다 만약 무인도에서는 “돋보기를 종이에 계속 비추면 불이 붙여진다”라는 말이있다 우리실천으로 환경파괴를 막을 수 있다 1.일회용사용을 줄인다 2.쓰래기는 쓰레기통에 넣는다. 3.휴지대신 손수건을 사용한다 4.양치할 때 물을 담고 쓴다 5.장바구니를 가지고 다닌다!

이전글 날씨전쟁을 읽고-6학년5반 김량현
다음글 날씨전쟁을 읽고(6-5 유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