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2010학년도 2학기 사이버 독서토론대회
기간 10.09.10 ~ 10.10.08
내용 ◈ 3학년

▶ 책 제목 : 나쁜 어린이 표 / 황선미
▶ 토론주제 :
이 책의 주인공 ‘건우’는 선생님께 ‘나쁜 어린이 표’를 자주 받게 되면서 너무 억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방법으로 선생님께도 ‘나쁜 선생님 표’를 만들게 되지요. 여러분들이 ‘건우’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선생님께 억울함을 표현했을지 이야기해 보세요.

◈ 4학년

▶ 책 제목 : 양파의 왕따일기 / 문선이
▶ 토론주제 :
요즘 학교에서 ‘왕따’가 큰 문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예를 잘 보여주고 있는 동화인데요. 왕따를 시키는 친구도 당하는 친구도 모두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 친구들이 깨달았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왕따 없는 학교(사회)가 되기 위해 우리 친구들이 노력할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 5학년

▶ 책 제목 : 깡통소년 /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 토론주제 :
‘깡통 소년’은 괴팍하고 정리정돈도 잘 못 하고 제멋대로 사는 바톨로티 부인과 모범적이고 정직하고 올바른 깡통소년 콘라드가 서로 사랑하는 가족이 되기까지 벌어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일 콘라드처럼 공장에서 아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 사회는 어떻게 될까요? 자신의 생각을 장점, 단점의 이유를 들어 이야기해 보세요.

◈ 6학년

▶ 책 제목 : 검사님, 법이 뭐예요? / 김근식
▶ 토론주제 :

이 책은 어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법 이야기예요. 어린이들이 알아 두어야 할 법 지식을 어린이 눈 높이에 맞추어 검사님이 쓰신 책이지요. 우리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법 하나를 만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면 어떤 법을 만들고 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해 봅시다.

검사님, 법이 뭐예요?
작성자 정인 등록일 10.10.08 조회수 42

검사님,법이 뭐에요?를 읽고 법이 재미없고 딱딱하게 느껴질줄 알았는데 법이 없으면 우리가 행복해지지 않고 범죄가 많이 일어난 다는걸 알았다 만약 내게 법을 만들수 있는 특권이 주어 진다면 학교 폭력을 하는 학생을 다시는 폭력을 안하게 교육을 시키는 법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요즘시대에는 학교 폭력을 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그러면 학교폭력이 조금이라도 학교 폭력을 줄일수 있을것 같기 때문이다.

 

이전글 검사님, 법이 뭐에요?를 읽고(6-1 양선우)
다음글 검사님 법이 뭐에요?(6-1이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