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2010학년도 2학기 사이버 독서토론대회 |
---|---|
기간 | 10.09.10 ~ 10.10.08 |
내용 | ◈ 3학년
▶ 책 제목 : 나쁜 어린이 표 / 황선미 ▶ 토론주제 : 이 책의 주인공 ‘건우’는 선생님께 ‘나쁜 어린이 표’를 자주 받게 되면서 너무 억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방법으로 선생님께도 ‘나쁜 선생님 표’를 만들게 되지요. 여러분들이 ‘건우’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선생님께 억울함을 표현했을지 이야기해 보세요. ◈ 4학년 ▶ 책 제목 : 양파의 왕따일기 / 문선이 ▶ 토론주제 : 요즘 학교에서 ‘왕따’가 큰 문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예를 잘 보여주고 있는 동화인데요. 왕따를 시키는 친구도 당하는 친구도 모두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 친구들이 깨달았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왕따 없는 학교(사회)가 되기 위해 우리 친구들이 노력할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 5학년 ▶ 책 제목 : 깡통소년 /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 토론주제 : ‘깡통 소년’은 괴팍하고 정리정돈도 잘 못 하고 제멋대로 사는 바톨로티 부인과 모범적이고 정직하고 올바른 깡통소년 콘라드가 서로 사랑하는 가족이 되기까지 벌어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일 콘라드처럼 공장에서 아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 사회는 어떻게 될까요? 자신의 생각을 장점, 단점의 이유를 들어 이야기해 보세요. ◈ 6학년 ▶ 책 제목 : 검사님, 법이 뭐예요? / 김근식 ▶ 토론주제 : 이 책은 어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법 이야기예요. 어린이들이 알아 두어야 할 법 지식을 어린이 눈 높이에 맞추어 검사님이 쓰신 책이지요. 우리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법 하나를 만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면 어떤 법을 만들고 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해 봅시다. |
깡통소년 |
|||||
---|---|---|---|---|---|
작성자 | 신서연 | 등록일 | 10.10.03 | 조회수 | 15 |
나는 깡통소년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다. 어느날 바톨로티 부인집에 깡통소년이 잘못 배달 되었는데 그 깡통소년은 바르고, 모든 것을 잘하며, 착실한데 바톨로티 부인은 그 반대였다. 그렇게 바톨로티 부인과 깡통소년은 정말 부자사이가 된것처럼 친해진 것이였다. 근데 그 배달원들이 깡통소년을 데려갈려고 해서 바톨로티 부인이 온갖 지혜를 써서 깡통소년과 잘 살게된다는 내용이다. 이 내용을 읽고 바톨로티 부인은 아이를 처음 키워 보는데 콘라드를 키운것이 대단하고 가족의 사랑은 대단하다고 느꼈다. 근데 만약 내가 깡통소년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왜냐하면 깡통소년은 머리도 좋고, 바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우리사회에 깡통소년이라고 콘라드처럼 깡통소년이 있다면 너무 완벽해서 좀 그럴것이고 이상한 사회가 될것이다. 하여튼 깡통소년의 이야기는 너무 재미있고, 가족간의 사랑이 느껴졌다.
5-3-18 신서연
|
이전글 | 쩝 |
---|---|
다음글 | 깡통소년 제작 공장이 있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