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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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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안내
작성자 김수현 등록일 23.11.24 조회수 133
첨부파일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계획

 대상 :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2017.1.1.~12.31. 출생)을 둔 예비 학부모

 방식 기존 등기우편 발송 및 온라인 인터넷 발급 병행 추진

 기간

- (온라인) '23. 12. 1.(아침 10시 ~ 12. 20.(밤 12, 20일간

- (우편·인편)'23. 12. 11.() ~ 12. 20.(), 10일간

 방법

- (온라인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
정부24(www.gov.kr)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여 신청·발급

- (우편·인편기존 등기우편 방법과 동일

   

♠ 온라인 통지서 발급을 받아 등기우편이 발송됩니다.

    ※ (사유학교안내자료예비소집 안내자료 등 각종 안내자료가 취학통지서와 함께 동봉시스템 누락 가능성 등으로 등기우편도 지속 추진

□ 내용

➊ 우편·인편 통지

◦ (기간) ’23.12.11.()~12.20.() 10일간

 (대상) ‘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旣 방식대로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 발송

➋ 인터넷 온라인 통지

 (기간’23.12.1.() 아침 10~12.20.(밤 24(20일간)

 (대상) ’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취학대상아동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주민등록시스템에서는 세대구성원을 세대주와 세대원으로만 구분하고 있어세대원 중 통지대상이 되는 보호자를 선별할 수 없으므로 세대주만 취학통지 발급 가능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방법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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