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1. Hi, English 성화 영어잔치 참가 안내
작성자 조혜교 등록일 11.09.21 조회수 271
첨부파일
 




            



  지루한 장마와 함께했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다시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입니다. 새학기를 맞이하며 우리 성화 초등학교에서는 2011. Hi, Englssh 성화 영어잔치를 실시 하고자 합니다. 평소 학교 영어수업시간에 열심히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 실시하고자 하오니 성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참가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1. Hi, English 성화 영어잔치 참가 안내>


1. 일     시 : 2011년 9월 30일(금) 오후 2시 20분 ~ 오후 4시 30분

2. 장     소 : 성화초등학교 영어체험실 외 지정장소

3. 참가 부분   

참가 종목

대상학년

지정장소

비고

노래와 챈트부 (Song & Chant)

3

3-1

♧. 단 해외체류경험자는 의사소통부를 제외한 다른 영역에는 참가할 수 없음.(의사소통부만 참가 가능함.)

♧.각 종목별 1위는 청주시 대회 참가

교실영어부 (Classroom English)

4

4-1

역할극부 (Role Play)

5

5-1

퀴즈부 (Quiz)

6

6-1

이야기부 (StoryTelling)

6

6-1

의사소통부 (Communication)

3~6

각학년 1반교실

4. 참가  신청 : 2011년 9월 27일(화)까지 각 반 담임선생님께 신청

                - 별도 신청양식 없음

                - 의사소통부 : 9월 28일(수)까지 의사소통계획서 제출(별도양식 없음)

5. 참가 종목별 경연 방식 : 뒷면 참고


2011년 9월 19일


성 화 초 등 학 교 장

<2011. Hi, English 성화 영어잔치 참가 안내>


1. 일     시 : 2011년 9월 30일 오후 2시 20분 ~ 오후 4시 30분

2. 장     소 : 성화초등학교 영어체험실 외 지정장소

3. 참가  신청 : 2011년 9월 27일(화)까지 각 반 담임선생님께 신청

                - 별도 신청양식 없음

                - 의사소통부 : 9월 28일(수)까지 의사소통계획서 제출(별도양식 없음)


< 참가 부문 >

실 시

종 목

대상학년

실 시 방 법

심사 기준

노래와 챈트부

(Song & Chant)

3

1. 각자 준비한 자유곡과 챈트 중 1곡

2. 준비된 지정곡 중 1곡 추첨하여 발표(홈페이지에 공고)

 가. 유연한 발음으로 정확하게 노래 부른다.

 나. 자연스러운 억양으로 정확하게 노래 부른다.

 다. 주제와 내용에 어울리게 노래 부른다.

 라. 박자에 맞게 리듬감을 살려 노래 부른다.

 마. 노래와 챈트에 어울리는 소도구를 사용한다.

교실영어부

(Classroom English)

4

1. 심사 위원의 교실영어를 사용하는 질문에 올바르겟 대답 또는 행동하기

 가. 상황에 맞는 교실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나. 교실 영어의 문답과 행동이 어울리는지 평가한다.

 다. 문법적인 정확성보다는 영어 수업 현장에 알맞은 의미 있는 대화 인지를 평가한다.

 라. 태도와 발음의 정확성 및 영어 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등을 본다.

역할극부

(Role Play)

5

1. 준비된 다양한 상황카드를 선택, 대기실에서 3분 동안 역할극을 창의적으로 준비한다.

2. 한 학생이 1인 2역을 수행.

3. 발표시간은 3분 이내로 한다.

 가.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영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나. 대사와 행동이 어울리는지를 평가한다.

 다. 상황에 알맞은 간단한 대화는 완전한 문장과 같이 평가한다.

 라. 문법적인 정확성보다는 상황에 알맞은 유창한 대화인가를 평가한다.

 퀴즈부

(Quiz)

6

1. 준비된 퀴즈문제를 듣고 답안에 정답을 작성한다.

 개인별․문항별 득점을 총점으로 합산 처리

 이야기부

(StoryTelling)

6

1. 이야기의 내용별로 이어지는 그림카드를 보고 대기석에서 3분간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준비한 후 이야기를 발표한다.

 이야기의 연결, 유창한 표현력, 어휘의 수준, 감정 및 태도 등

 의사소통부

(Communication)

3~6

1. 미리 준비해온 의사소통계획서를 심사 위원에게 제출한다.

2. 제출한 의사소통계획서에 따라발표, 질문과 답을 free talking 한다.

 가. 학생이 주도적으로 상황에 맞는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끈다.

 나. 생활 영어를 주저하지 않고 사용하며 사용 어휘가 유창하다.

 다. 발음과 억양이 정확하고 유연하며 어법에 맞는 영어를 구사한다.

 라. 대화의 태도, 발음 정확성, 영어 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등

  ♧. 단 해외체류경험자(영어권국가 50일 이상)는 의사소통부를 제외한 다른 영역에는 참가할 수 없음.

이전글 2011학년도 8~9월 급식비 납입고지 알림
다음글 9월 독서의 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