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학년도 3-4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인정 교과서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1.11.25 조회수 631
첨부파일

 

 

2021학년도 성화초 2학년, 3학년 학부모님들 안녕하세요

 

 

 

 

내년 2022학년도 3-4학년 교과서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내년부터 3+4학년 수학(수학익힘) + 사회 + 과학(실험관찰)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인정 교과서로 바뀝니다. , 지금까지는 국가에서 발행하는 교과서 1가지 종류만을 교과서로 썼다면, 내년부터는 3학년, 4학년 수학(수학익힘) + 사회 + 과학(실험관찰) 교과서는 여러 출판사에서 제작한 교과서 중, 학교에서 심의 절차를 걸쳐 선정한 교과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올해 성화초에서는 해당 과목을 직접 가르치고 계신 3학년, 4학년 선생님들께서 교과협의회를 거쳐 해당 과목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과서를 선정하였습니다. 협의를 거쳐 선정된 교과서(출판사/대표 저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3학년

4학년

수학 (수학익힘)

비상교육(신항균)

동아출판(안병곤)

사회

천재교육(김정인)

미래엔(전종한)

과학 (실험관찰)

금성출판사(박일우)

천재교육(이상원)

 

* 교과서 관련하여 몇 가지 예상되는 질문 사항 안내드립니다.

 

 

질문1. 해당 교과서가 궁금합니다. 미리 살펴볼 수 있을까요?

 

죄송합니다만, 해당 교과서를 인터넷으로 살펴보시기 위해서는 교사용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 해당 교과서를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보시기는 어렵습니다.

 

 

 

질문2. 전학을 가게되면, 새로운 학교에서 쓰는 교과서가 다를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전학을 가게 되는 경우,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 새로운 교과서를 받으시게 됩니다.

 

 

 

질문3. 3, 4학년 교과서 출판사가 다르면 아이들이 혼란스럽지 않을까요?

 

교과서는 수업을 위한 하나의 참고용 도서입니다. 교과서 하나가 수업 전체를 좌우하기보다는 매해 담임 선생님께서 교과서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교재나 교구들을 활용해서 수업하실 예정입니다. 교과서는 담임 선생님이나 반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참고 자료 중 하나입니다. 출판사가 바뀌어서 아이들이 혼란스럽지는 않을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검인정 교과서 관련해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043-716-0232 학교 교무실 교과서 담당 교사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 평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11. 25.

 

성 화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소아청소년(12~17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추가 사전예약 실시 안내
다음글 성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년말 방학중 방과후 과정 강사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