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안내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안내 |
||||||||||||||||||||||||||||||
---|---|---|---|---|---|---|---|---|---|---|---|---|---|---|---|---|---|---|---|---|---|---|---|---|---|---|---|---|---|---|
작성자 | 성화초 | 등록일 | 09.05.07 | 조회수 | 232 | |||||||||||||||||||||||||
2009.3.31.(화)은 충북교육청 교과학습 진단평가 치는 날
◦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학년 초에 학생들의 학력수준(출발점 행동)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입니다. ◦ 즉, 학생이 어떤 교과,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 본래 각 학교별로 교사가 출제하여 실시하던 것을 ’08년부터 업무경감 차원에서 주관교육청이 출제한 문제를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활용하여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09. 4월 제공되는 판별프로그램에 학생 자료를 입력하면, 학생 개인별 평가 결과가 산출됩니다. ◦ 평가결과는 각 교과(하위영역)별로 2단계 성취수준(도달/미도달)이 제공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진단정보가 제공됩니다. <통지 내용>
◦ 평가 결과는 학교에서 학생 지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 평가 결과, 부족한 교과 및 영역에 대해서는 학급담임 또는 교과담당 교사가 이미 보급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충지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비교
|
이전글 | 학교안전공제회가 하는 일 안내 |
---|---|
다음글 | 무료 치아홈메우기사업 실시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