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진로교육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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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최희순 | 등록일 | 10.09.03 | 조회수 | 347 |
학교진로교육 방향 & 진로교육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 단순 진학이나 취업이 아닌, 학생 자신 및 직업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탐색을 바탕 으로, 소질 및 적성중심의 진로선택 강조. & 체험 중심의 학교 진로교육 활성화 # 직업체험 프로그램 확대 제공 지역 내 대학 및 기업과 연계한 전문가 강의, 대학 전공체험, 기업체 견학 및 실습 위 주프로그램 참여.
탐방의 날 실시 유도(시, 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탐방). 직업체험, 취업 캠프 추진 강화. 직업체험관련 수련시설 설치·운영 # ‘진로의 달’ 운영 및 확대 진로교육을 ‘주간’이 아닌 월(月 )단위 운영방식 도입 ‘진로설계학년’ 도입 검토(장기과제)
& 학교 진로교육의 변화된 모습 청소년 개인의 소질과 적성중심의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진로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자신과 직업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탐색을 토대로 교육·직 업세계에서의 스스로의 진로를 계획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교실 과 교과서 중심의 피상적인 활동을 넘어 지역사회와 직업세계 안에서의 실질적인 체험 을 통해 합리적인 진로선택을 지원하며,-청소년 개개인의 특성과 여건에 따른 체계적 이며 맞춤형 진로교육 지원을 강화하려 하고 있다. ‘진학’에서 ‘진로’ 중심으로 사회적·교육적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무분별한 대학진학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며, 청소년 대상별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 원 인프라를 강화하려 하고 있다. -敎育評論 2013년까지 학교진로교육 이렇게 변화된다 중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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