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3학년 듣기 성취 기준 | [9영01-02] 일상생활 관련 대상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9영01-05~06]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심정, 태도, 의도나 목적을 추론할 수 있다. [9영01-07~09]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일이나 사건의 순서, 전후 관계, 원인과 결과, 상황 및 화자간의 관계를 추론할 수 있다. | 평가 요소 | ▶ 영어의 소리, 강세. 리듬, 억양을 식별하기 ▶ 낱말, 어구,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 ▶ 말이나 대화를 듣고 그림, 사진, 또는 도표를 통해 세부 정보를 이해하고 파악하기 ▶ 말이나 대화의 중심 내용을 이해하고 줄거리, 주제, 요지를 파악하기 ▶ 말이나 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일이나 사건의 순서, 전후 관계, 원인 결과 등을 파악하 기 | 평가 방법 |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영어 듣기능력 평가 | 점수 배점 | 매 문항마다 0.5점 |
나. 듣기평가의 결시자에 대한 성적은 다음과 같이 산출한다. 1) 미인정 결석: 최하점의 –0.5점 | 가) 3학년 듣기 성취기준 | [9영01-02] 일상생활 관련 대상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9영01-05~06]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심정, 태도, 의도나 목적을 추론할 수 있다. [9영01-07~09]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일이나 사건의 순서, 전후 관계, 원인과 결과, 상황 및 화자 간의 관계를 추론할 수 있다. | 평가요소 | ▶ 영어의 소리, 강세. 리듬, 억양을 식별하기 ▶ 낱말, 어구,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 ▶ 말이나 대화를 듣고 그림, 사진, 또는 도표를 통해 세부 정보를 이해하고 파악하기 ▶ 말이나 대화의 중심 내용을 이해하고 줄거리, 주제, 요지를 파악하기 ▶ 말이나 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일이나 사건의 순서, 전후 관계, 원인 결과 등을 파악하기 | 평가방법 | 교사 제작 15문항 영어듣기능력 평가 | 점수배점 | 13문항 ~ 15 문항 정답 | 10 | 10문항 ~ 12문항 정답 | 9 | 7문항 ~ 9문항 정답 | 8 | 4문항 ~ 6문항 정답 | 7 | 1문항 ~ 3문항 정답 | 6 | 0문항 | 5 |
나. 듣기평가의 결시자에 대한 성적은 다음과 같이 산출한다. 1) 미인정 결석 가) 2학년: 최하점의 –0.5점 나) 3학년: 최하점의 -1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