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빠와 함께 치즈 캠프
작성자 서현초 등록일 13.07.09 조회수 441
첨부파일

"아빠와 함께 치즈 만들어요."

 

 

 

□ 지루한 장마와 더위로 지치기 쉬운 요즘,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치즈캠프에 참여해 여름 더위를 쫒는 행사가 있었다.

 

 

서현초등학교(교장 유승용)는 매년 '아버지와 함께 갯벌 탐사', '아빠와 함께 기차 여행'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만들어왔는데, 올해는 지역의 기관을 활용하여 치즈캠프에 참여했다.

 

 

2013년 7월 6일, 250명의 서현가족들은 충주시 양성면에 위치한 치즈캠프장에서 우유로 직접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게임을 하며 흥겨운 한 때를 보냈다.

 

 

□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평소 바쁜 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이나 문화체험의 기회를 자주 갖지 못했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많은 대화를 하고 학부모님들과도 친목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여러 가족이 어울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하는 여행은 요즘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학교폭력 문제나 왕따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학부모들 간의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인성 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이전글 2016년 선생님 & 아버지회 '화합의 장' 행사-1
다음글 부형회 학암포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