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일시‧장소 (예선) 2014. 8. 25(월) ∼ 2014. 10. 15(온라인 진행) (본선) 2014. 11. 8(토),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안양) ㅇ 참가방법 : 초·중등 온라인 SW교육 사이트 http://junior.slic.kr/ 를 통한 예선 참가 ㅇ 참가대상 : 전국의 초등학생, 중학생 누구나 ㅇ 운영방법 - 예선 : 온라인으로 진행 http://junior.slic.kr/ 대회 사이트에서 ‘아이디어 설명서’를 작성한 후, 스크래치로 작품을 개발하여 제출 - 본선 : 오프라인 진행 본선 장소에서 예선을 통과한 팀별로 자신들의 작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실시 * 예선을 통해 총 30개팀 선발(초등학교 3∼4학년, 초등학교 5∼6학년, 중학생) ㅇ 작품제작은 아래의 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제작 -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 - 마우스 조작, 키보드 조작 등 사용자 조작이 가능한 게임 - 스토리가 있는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 수학, 과학 원리가 적용된 시뮬레이션 - 음악, 미술 등의 예술적 요소가 결합된 디지털 아트 ※ 예선 참가 방법 ㅇ 팀을 구성하여 아래의 주제로 스크래치 프로젝트 파일을 제작한 후, 주니어 SW 온라인 교육 사이트 http://junior.slic.kr/ 의 예선작품 제출 게시판에 스크래치 프로젝트 파일을 제출 ㅇ 작품설명서 제출기간 : 2014. 8. 25(월) ∼ 2014. 10. 15 (예선 기간 동안 작품을 수정 보완 가능함) ㅇ 팀은 반드시 2~3명으로 구성, 개인별 참가는 불가 본선에서 협업능력을 평가하므로 팀별 참가를 원칙으로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