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남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2 추석계기 인성교육 가정통신문
작성자 유은상 등록일 12.09.28 조회수 290
첨부파일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

가족과 함께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즐거운 명절을 보냅시다.

 

올 가을은 여러 차례의 태풍으로 인하여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한 힘든 시기였습니 다.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모여 어려움을 추스르고 다시금 힘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특히, 가족이 함께 하는 밥상머리교육 을 통해 가족과 명절의 의미 를 되새기는 한편, 우리 자녀들의 인성에 관심 을 가지고 가정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 내시기 바랍니다.

학교・사회에서 중점 추진하는 인성교육 실천과제 를 안내하오니 참 고하시기 바랍니 다.

▦ 협동과 리더십,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키워갑니다.

운동 을 하면 체력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두뇌도 발달하고, 바른 인성이 함양됩니 다.

학교에서 아이들이 동아리 활동이나 방과후 활동을 통해 스포츠클럽에 가입하여 활동하도록 하고 있습니다('12년 현재, 약 294만명 참여).

포츠클럽 활성 화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1종목씩의 스포츠를 즐기도록 하겠습니 .

▦ 예술로 꽃피우는 인성, 학생오케스트라로 만들어 갑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이 관․현․타악 오케스트라나 국악 관현악단의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음악을 즐깁니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2011년 65개교로 시작한 학생오케스트라 사업이 2012년에 300교 , 2013년에는 1,200개로 확대됩니다.

생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 재능을 계발하고, 함께 악기를 배우고 공연 하는 과정에서 유대감이 높아지게 됩니다.

▦ 친구야, 고운말 쓰자! 바른 언어문화 를 만들어 갑니다.

○ 우리 아이들이 바른 언어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실천해 가겠습니다.

- 학교에서는 언어문화 개선 프로그램 실행(’12.11~12월), 고운말 쓰기 운동을 전개

- 대중매체나 사회의 언어환경에 대해 인성교육실천범국민연합(인실 련) * 에서 모니 터링

* 인성교육 실천운동을 위해 213개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결성한 조직

▦ 공감과 소통,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해 높여갑니다.

학생·선생님·학부모가 참여하는 집단상담, 감성코칭 등을 통해 공 감, 소통능력 높이고, 학생의 자기이해, 자존감을 높이는 “어울림 프로그램”을 개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학교폭력․인성교육 통합포털인 www.stopbullying.or.kr(11월 개통)에서 제공

 

 

2012. 9. 28

남산초등학교장

이전글 학원 및 교습소 정보공개 안내장
다음글 학교폭력 고민 온라인 상담 '마이피플'상다미샘 안내문